[Unity2D] OnCollision과 OnTrigger

jaehyeonLee·2024년 8월 8일
0


현재 rpg 게임을 공부중에서 적과의 충돌을 어떻게 할지 생각을 해보게 되었다.

플레이어 역시 콜라이더가 있을거고 적 역시 콜라이더가 있을것이다.
OnCollisionEnter2D와 OnTriggerEnter2D에 대해서 생각 해보게 되었다.

OnCollisionEnter2D

OnCollisionEnter2D는 두 collider가 서로간의 물리적인 충돌을 할 때 호출 된다.
OnCollisionEnter2D를 사용할거면 적에게 피격당했을 때 뒤로밀려나가는 결과를 나타내기위하는 등의 물리적인 결과가 필요할때 사용하면 좋을 것으로 보인다.

OnTriggerEnter2D

OnTriggerEnter2D 는 두 collider 중 하나라도 isTrigger가 켜져있어야 하며 물리적인 충돌은 없고 단순히 충돌을 하는지 판단을 해주는데 이를 통해 충돌을 하면 피를 깍는다는 등의 이벤트를 만들어줄수가 있다.

나는 단순히 피를 깎아주면 되기에 OnTriggerEnter2D를 활용하여 충돌을 만들어주었다.

(주석은 현재 제작중이기에 신경안써도 된다)
trigger가 되면 monster tag 가 있는지 확인후 있따면 weaponDamage 만큼 피를 깎아준다.

profile
이재현의 필기노트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