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Project 탭에 우클릭 후, C# Script를 생성합니다.
2. 생성된 파일의 이름을 AIMOVE로 변경합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AI;
public class AIMOVE : MonoBehaviour{
public GameObject Player;
public NavMeshAgent agent;//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agent = GetComponent<NavMeshAgent>();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agent.SetDestination(Player.transform.position);
}
}
4. 적 오브젝트에 C# 파일을 드래그 드롭하고 적 오브젝트 선택 후, Inspector 탭을 확인합니다.
5. Player 부분에 무기 에셋을 드래그 드롭합니다.
6. 그 밑에 Add Component를 선택한 후 Nav Mesh Agent를 선택합니다.
7. 다음과 같이 스피드를 수정해줍니다.
8. Window에서 AI > Navigation을 선택합니다.
9. 다음과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10. Terrians를 선택합니다.
11. Bake로 들어가서 아래의 Bake 버튼을 선택합니다.
12. 상단 중앙의 버튼 중 Play 버튼(게임 시작)을 눌러줍니다.
13. 게임 플레이 중 적이 플레이어를 따라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