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엔진을 활용한 적 오브젝트 에셋 활용 연구

neulilanikka·2022년 11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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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조준점 추가하기


1. Unity Asset Store에 cross hair를 검색하여 다음(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2d/gui/icons/crosshairs-plus-139902) 에셋을 추가합니다.


2. 다음 에셋을 다운로드 및 Import 합니다.


3. player Canvas에 UI의 Image를 선택합니다.


4. 조준점 에셋이 추가된 것을 확인합니다.


5. 아까 추가한 이미지를 선택한 후 Inspector를 확인합니다.



6. Source Image의 맨 오른쪽의 동그라미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다운된 에셋이 보입니다. 마음에 드는 조준점을 선택합니다.



7. 색상을 눌러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8. 조준점이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9. 상단 중앙의 버튼 중 Play 버튼(게임 시작)을 눌러줍니다.


10. 게임 플레이 중 가운데에 조준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적 오브젝트 추가하기

Mixamo 홈페이지(https://www.mixamo.com/)에 들어간 후, 회원가입 및 로그인합니다.


1. 로그인을 성공한 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2. 상단의 캐릭터 탭을 클릭합니다.


3. Jones를 사용하겠습니다.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는데 USE THIS CHARACTER를 선택합니다.


4. 이제 상단 탭에서 Animations을 선택합니다.


5. Zombie idle을 검색하고 두번째로 나온 것으로 선택합니다. 그리고 우측에 위치한 다운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6. 다음과 같이 설정 후, 다운로드합니다.


7. 다운로드 이후, 파일을 Project 탭에 드래그 드롭하여 옮겨줍니다.


8. 적 관련 파일을 담을 수 있는 폴더를 생성하기 위해 Project 탭에 우클릭 후, Create >

Folder를 선택합니다.


9. 파일명을 monster로 변경합니다.


10. 폴더에 적 오브젝트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적 오브젝트를 Scene에 드래그 드롭 해줍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적이 색상이 없는 상태로 생기게 됩니다.



11. 색상을 다운받기 위해 아까 믹사모의 형태 그대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다음과 같이 설정해줍니다.


12. 다운로드 이후, 파일 압축을 풀어줍니다.



그리고 첫번째 파일을 Project 탭에 드래그 드롭해줍니다.


13. 하얀 적에 추가해준 이미지 파일을 드래그 드롭해줍니다. 그럼 색상이 입혀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4. Zombie idle 모션을 추가해주기 위해 Project의 monster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Create > Animater Controller를 선택합니다.


15. Animater Controller의 이름을 Monster로 수정해줍니다. 그리고 더블클릭 합니다.



16. Zombie idle을


드래그 드롭 해줍니다. 그럼 사진과 같이 진행됩니다.


17. Inspector의 Edit을 선택합니다.


다음처럼 설정해줍니다.


18. Zombie idle도 Inspector에서 다음과 같이 설정해줍니다.(Loop Time)



19. 추가된 애니메이션을 적 오브젝트 이름 위에 드래그 드롭해줍니다.


20. 상단 중앙의 버튼 중 Play 버튼(게임 시작)을 눌러줍니다.


색상 및 애니메이션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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