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stProject(11일차)

한국·2021년 6월 13일
0

FirstProject

목록 보기
12/13
post-thumbnail

프로젝트 11일차


https 배포까지는 성공했지만 쿠키를 넘겨받는것은 실패하였다. 결국 로컬에서 구동 되는것을 시연영상으로 발표하였다. 끝났다는 기쁨도 잠시 아쉬운 마음과 서버를 완벽히 구현해내지 못했다는 부분이 나를 많이 화나게 했다. 쿠키가 뭐라고 우리를 이렇게 힘들게 하다니.. 나는 발표를 마치고 2틀 밤을 샌 탓인지 바로 잠이들었는데 같은 백엔드 팀원분께서는 새벽 중 이슈를 해결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어떻게든 해결해 내겠다는 집요함을 보이는 팀원분과는 달리 잠들어버렸던 나의 모습이 부끄럽기도 했고, 내가 해결해 내지 못한것은 당연히 아쉬웠지만 그래도 팀적으로 팀장으로써 해당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잠까지 줄여가며 힘쓰고 계신다는게 큰 감동이기도 했고, 나도 더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오늘은 어떻게 프로젝트에 기여했나요?

  • 깃허브 위키 작성
  • 발표 준비
  • 쿠키 이슈 해결

오늘의 프로젝트에서 힘든 점은 무엇인가요?

  • 발표시간까지 제대로된 서버 구현을 하지 못한것이 내심 슬프고 화나고 짜증도 났다. 쿠키가 뭐라고.. 다행히 팀원분께서 새벽까지 엄청 노력하신 덕에 쿠키를 받아 낼수 있었다. 내가 해결한 문제가 아니라 아직 100퍼센트 다 이해가 되었다곤 할 수 없기에 주말간 100퍼센트 이해하기위해 공부할 예정이다.
profile
소통하는 개발자를 꿈꾸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