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xt와 DynamoDB를 사용하는 주니어의 개발일지🙋‍♀️

han·2021년 2월 7일
1

Back Office 구축일지

목록 보기
2/3
post-thumbnail

저는 주니어 개발자입니다.
주니어라고 말하기 민망할 정도로 부족한 개발자일지 모르겠네요😢 이제 첫 실무에 참여하게 되었으니까요.

이 시리즈를 계획하게 된 것은 제가 실무에서 사용하게 된 스택들의 관련 예시를 부족하지만 공유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사용도가 괜찮은 편임에도 커뮤니티가 작아 관련 예시를 찾기 어려워 저라도 알리고 싶어졌어요😆😆😆


제가 실무에서 사용하고 있는 스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 기본언어 : typescript
🪄 Front : Nuxt(Composition API/Vuex) + Vuetify
⚙️ Back : Express
📚 DB : DynamoDB
⚒ 배포 및 관리 : Git, Docker

다소 화려하지요?
당연히 현재 저는 저 스택 모두를 능숙하게 사용하지는 못합니다. 원래 저는 무난하게 Javascript + React + Mysql(Squelize) + Git 정도 사용하고 공부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거의 전체를 새로 배우는 느낌입니다.
(이런 구성을 하게 된 배경은 나중에 개인적으로 다시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위 스택이 버겁지 않다고는 말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제 개발자로서 첫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나에게는 전체의 흐름부터 이해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조금씩 알아가는 개념들을 이렇게 정리해보면서 나의 것으로 소화해보려 합니다.
현재 2개월 정도 공부하면서 작업을 해보니 장점들이 많은 스택이더라구요!

그러나 사용될 스택에 대해 처음 들었을 때 내적 심정


다행이 이 글을 쓰고 있는 현재는, 해당 스택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은 쌓기 시작했습니다. 이 시리즈의 글들이 미숙하게나마 헤매고 있는 동일한 주니어 개발자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당연히 부족한 내용들이 많을 것이니 활발한 피드백도 환영입니다!

profile
vue, Nuxt, typescript를 사용하는 주니어 개발자입니다. 데이터 분석에도 관심이 있어요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