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 imread(const String& filename, int flag = IMREAD_COLOR);
filename
: 불러올 영상 파일 이름, 경로flags
: 영상 파일 불러오기 옵션bool Mat::empty() const
void imshow(const String& winname, InputArray mat);
winname
: 창 고유 이름mat
: 출력할 영상 데이터 (Mat 객체)bool imwrite(const String& filename, InputArray img, const std::vector<int>& params = std::vector<int>());
filename
: 저장할 파일 이름, 경로. 파일에 포함된 확장자에 따라 해당 파일 형식으로 저장img
: 저장할 영상 객체 (Mat 객체)params
: 파일 저장 옵션 (속성, 값) -> 잘 안 쓴다 int waitKey(int dalay = 0);
delay
: ms 단위 대기 시간. delay ≤ 0 이면 무한히 기다린다while(true){
if(waitKey() == 27) break;
}
void namedWindow(const String& winname, int flags = WINDOW_AUTOSIZE);
winname
: 창 고유 이름flags
: 창 속성 플래그void destroyWindow(const String& winname);
void destroyAllWindows();
winname
: 창 고유 이름
일반적으로 프로그램이 종료되면 os에 의해 열려있는 모든 창이 닫힌다.
void moveWindow(const String& winname, int x, int y);
winname
: 창 고유 이름x
, y
: 이동할 위치 좌표void resizeWindow(const String& winname, int width, int height);
winname
: 창 고유 이름width
, height
: 변경할 창 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