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코스 자율주행 TIL] DAY 60 (12/12)

happy_quokka·2023년 12월 14일
0
post-thumbnail

2023.12.12 DAY60

어제 다 듣지 못한 docker 강의를 들었다. docker CLI를 사용하여 docker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게되었다. 사실... CLI 사용법을 알게되었지만 실제적으로 어떻게 사용해야하는지는 아직 잘 모르겠다ㅠㅠ 오늘은 강의를 많이 못 들었다...! 내일 많이 들어야지!!!

오늘 팀원들과 첫미팅을 했다! 팀 이름을 정하고 앞으로의 진행에 대해 간단하게 얘기를 나누었다. 이번 팀원들도 좋을 것 같다ㅎㅎ 다음 오프라인때는 자이카를 쓰는 것 같아서 기대된다!!


📝 배운 내용

  • ps : 작동중인 container를 보여준다
  • run : container 실행
    • `docker run --name [원하는 name][image]
  • rm : container 삭제
  • -f : filter
  • --format : 원하는 column 만 뽑아서 볼 수 있다
  • rmi : image 삭제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