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코스 자율주행 TIL] DAY23 (10/20)

happy_quokka·2023년 10월 20일
0
post-thumbnail

2023.10.20 DAY23😂

opencv 강의를 듣다가...VMWare가 너무 느려서 도저히 안되겠다싶어 환경세팅을 다시 하기로 마음 먹었다. 이걸 처음 프로그램 시작할 때 제대로 했어야 했는데 그때는 VMWare가 이렇게 느리지 않아서 그냥 넘어갔었다. 그게 지금 날 괴롭힌다ㅠㅠ

처음에는 docker로 우분투 환경을 사용하려고 했다. 사실 하루종일 이걸 했다. docker 몇년전에 조금 해봤었지만 그때 어렵다고 느끼고 쓸일이 없었다. 그리고 이제 해보려니 너무 어려웠다ㅠㅠ 그래도 겨우 우분두 18.04, ros를 설치했지만...git과 연동하고 저장공간 마운트하고...다 해서 실행이 되었지만!!! opencv를 사용하면서 GUI를 사용할 수 있게 해야했다...사실 하면 할 수 있지만 docker가 어떻게 작동되는지 파일들은 어떻게 관리해야하는지 제대로 이해가 안된 상태로 사용하는게 앞으로도 힘들것 같았다.

그래서 docker는 더 공부해서 사용하기로 하고 윈도우/우분투 듀얼부팅으로 환경을 다시 만들었다. 사실 맨 처음에 듀얼부팅으로 사용하다가 어딘가 꼬여서 잘 되던 모든게 에러나서 VMWare를 쓴거였다..ㅎㅎ 다시 듀얼부팅으로 설치완료..!!

그리고 다시 vscode, c++, ros 등 설치들을 해주었다.
여기서는 아무 문제 없이 잘 되기를ㅠㅠ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