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 내배캠4기 React 3주차

hare·2022년 11월 19일
0

내배캠-WIL

목록 보기
3/17

WIL을 쓰고 있노라면 와 한 주 동안 내가 뭘.. 뭘 한거지? 라는 생각이 든다. 진짜 한게 없어서 그런게 아니라 오히려 너무 많아서 나 조차도 정리가 안되는 느낌이랄까..?
정말 회고록이란 존재가 너무 중요하고...소중하고 그르네...

5일 간의 개인 강의 스케줄이 마무리되고 금요일엔 프로젝트 발제가 있었다.

정말 무도엔 없는게 없어

팀원들끼리 의견 조율이 잘 돼서 역할 분담도 원활하게 됐고,
(비록 발표도 맡게 됐지만.. 갠차나..ㅎ) 결과물이 우리가 생각한 모습대로 나올지 선택 기능을 추가할 시간이 있을지 궁금하다. 시작하기에 앞서 SPA강의도 복습해야하고 다시 들어야될 강의가 너무나 많아 사고회로가 정지되기 직전이지만.. 그냥 하는거쥐 머!
열심히 하잣..


프로젝트에서 로그인 구현 파트를 맡게 되었기에 필요한 개념들 다시 정리해봄

SPA

  • 페이지 reload가 없기에 페이지 간의 이동이 자연스러워짐
  • Client side에서 가져옴

Firebase

  • 서버리스 : 서버 관리 없는 백엔드; 별도의 서버 설정없이 바로 백엔드 서비스 이용가능

프로젝트에서 주로 사용할 기능
1. Authentication: 회원가입, 로그인, 프로필 관리
2. storage: 파일 업로드, 다운로드 url
3. cloud Firestore: 데이터베이스 (nosql)

profile
해뜰날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1월 21일

ㅋㅋㅋ짤 진짜 ㅎㅎㅎ
발표라니! 기대됩니다 !
금번 프로젝트도 화이팅입니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