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 내배캠4기 React 7주차

hare·2022년 12월 19일
0

내배캠-WIL

목록 보기
7/17

이번주를 되돌아보며

useState 훅만 쓰는 것도 벅찼는데 리듀서를 활용해야 한다니.. 과부하가 걸린 주간이었다.
이번 주는 특강이나 행사가 껴있어서 수요일, 금요일에는 후발대 보충이 없어서 어딘가 시원하게 뚫리지 않은 상태다.. ㅜ
다만 후발대 과제 중 코딩하는 영상을 찍으면서 느낀 것은 과제를 하기위해 투두리스트 만드는 로직을 거의 외우게 되나 보니 확실히 막힘이 없이 쓸 수 있게 됐다는 점이다.
그간 튜터님의 영상을 세네번 돌려봤으니 왜 이런 코드가 나오는 것인가에 대해 이해는 물론된 상태고, 빈 화면에 리스트업을 하고 코드를 한줄한줄 채워나가는게 이 단계에선 어렵지 않다는 느낌을 받았다!🥹

코테 잔혹사

조별 스터디를 하며 알고리즘 코테에 시간을 너무 허비하는 날도 다반사였다.
풀고 나면 몰랐던 메소드도 알게 되고 다른 조원의 풀이를 보며 새롭게 얻어가는 긍정적인 효과도 있었다 물론.
다만 개별적인 시간 분배를 잘 못해서 리액트 과제나 보충에 조금 더 집중해야하는데 코테에 매몰되어버리고 마는게 고민이었다..

조금 충격이었던 건 알고리즘 문제풀이 12/14일자를 풀면서

📌 기울기 : y좌표 간의 차 / x좌표 간의 차
💡 기울기가 같다면 평행하다

이런 중등 과정의 개념을 다시 찾아봤다는 것..
그래도 이번 기회로 다시 머리에 넣었으니 당분간은 또 안잊어버리지 않을까..?

이건 잘했다

후발대에 참여한게 이번 주 가장 잘한 일 같다. 머리로 이해했다고 생각한 부분을 튜터님의 강의를 통해 다시 정리해보게 되고, 기존 강의에서 느꼈던 막막함을 해소할 수 있었다.
반복적으로 강조하셨던 내용은 복습하면서 내 걸로 만들자.

리마인드

JSX 파일 읽기
📌 일단 return 안을 살펴보자. 뭐하는 컴포넌트인지 이해할 수 있다.

배열 메서드; filter()/ map()
map() : 무조건 배열의 개수를 반환한다. 만약 조건을 걸었을 때 해당되는 것이 없다면 undefined로 리턴한다.
filter() : 조건에 해당되는 값만 리턴한다.

n번째 인덱스 추출 후 정렬까진 ok
➡️ 그 후에 원래 문자열에 합치고 다시 정렬하는 방법이 떠오르지 않았다..
💡 팀원들과의 스터디를 통해
substring()
slice()
를 써서 해결
주말에 비슷한 문제들 따로 정리해봐야겠다

To me..

주말에 비슷한 문제들 따로 정리해봐야겠다 ⬅️ 했겠냐?...

제발 안할거면서 계획 세우지 마.. 세웠으면 실행에 옮겨라..

주말만 되면 신나가지고 고삐풀려서 주간의 내 페이스를 잃고 만다.. 정신차려~!

profile
해뜰날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2월 19일

ㅎㅎ계획해놓고 못지키면 전 그렇게 괴롭더라구요
하루쯤은 아예 푹 쉬는 계획을 해놓으시는것도 좋겠네요!
한주간 고생많으셨습니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