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내일배움캠프 React 과정 2024.05.09

김형빈·2024년 5월 9일
0

내일배움캠프

목록 보기
17/81

오늘의 한 일

  • 코딩테스트 연습
  • 팀 프로젝트 발표
  • 마지막 영화 검색 사이트(팀 프로젝트) 수정
    • 폴더 구조 수정
    • 파일 이름 수정

팀 프로젝트 피드백

  • 좋았던 점
    • 언어 선택 아이디어 좋았다
    • 쿼리 스트링 사용도 좋았다
    • 무한 스크롤 (intersection API: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는 API)
    • 트러블 슈팅 ppt가 좋았다

  • 아쉬운 점
    • 해상도가 크면 무한 스크롤이 안됨 (예외 확인....)
    •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테스트 필요
    • 변하지 않는 변수를 선언할 때 let으로 선언한 것이 아쉬움
    • git log 정리가 되어있지 않아서 아쉬움

피드백 후기

  • html 파일 제목은 케밥 케이스로 하자
  • 이번 프로젝트의 경우 바닐라 js + live server를 활용한 프로젝트기 때문에 통용적으로 사용되는 폴더 구조가 있었다.
  • React의 경우 다양한 가이드라인을 참고하며 폴더 구조를 공부할 것!
  • 무한스크롤로 구현 시 데이터를 불러오는 조건을 다시 고민해 봐야 겠다...

오늘의 회고

길고도 짧은 팀프로젝트가 끝났다. 필수 기능은 어렵지 않았지만 추가적으로 무한 스크롤도 구현해보고, 새로운 아이디어인 언어 선택도 구현해보면서 나름대로 새로운 것들을 배울 수 있었다. 너무 긴장하고 시작을 해서 그런걸까 마지막에 힘이 빠지는 느낌이 없지 않아 있었는데 그래도 팀원도 좋고 결과물도 마음에 들어서 잘 마무리 할 수 있어 다행이었다.
발표를 보면서도 많이 배울 수 있었는데 특히, webComponet의 define을 이용해서 공통으로 header를 생성했던 것과 페이지로 이동할 때 로딩화면을 넣어서 무거운 이미지 로딩을 해결한 것이 인상 깊었다. 특히 로딩화면은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도 처음 로딩할 때 이미지가 로딩 되는 것이 보여 불편했는데 그에 대한 해결책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profile
The secret of getting ahead is getting started.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