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내일배움캠프 React 과정 2024.06.25

김형빈·2024년 6월 25일
0

내일배움캠프

목록 보기
47/81

오늘의 한 일

Jeju Project 수정하기

  • 개인 프로젝트가 예상보다 수월하게 진행되어서 하고 싶었던 Jeju Project를 리팩토링 및 기능을 추가 해보기로 결정하였다.
  • UI를 팀원 분께 공유 받았던 https://www.figma.com/community를 활용하여서 모달 창 디자인을 제작하였다.
  • 먼저, 타입스크립트를 배우고 있는 중인만큼 타입스크립트로 리팩토링을 먼저 진행하고, 2차 기획에 맞추어 새로운 기능을 하나씩 추가해보려고 한다.

오늘의 회고

유달리 피곤함에 집중이 되지 않는 하루였다. 그래도 개인 프로젝트의 필수 기능 구현을 마치고, 팀 프로젝트의 유지보수에 대한 생각도 정리를 마칠 수 있었다. 그러나 여전히 나의 현재 능력과 거치고 있는 과정이 불안정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마침 튜터님이 상담 지원자를 받으셔서, 이런 현재 나의 상태와 미래를 위해 준비해야 되는 점에 대해 상담을 나누었다. 구체적인 기술 영역은 어떻게 공부하고, 어떤 걸 사용해보는 것이 좋은지에 대한 조언과, 캠프를 참여하는 것 만으로는 부족할 수 있으니 스터디나 기술 블로그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라는 조언을 받을 수 있었고 물론 좋은 대답이었지만, 이상하게도 아직은 불안감이 해소되지 않는다. 그래도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하고 조언해주신 내용으로 앞으로 더 어떻게 확장해 나갈 것인지 고민해보자
profile
The secret of getting ahead is getting started.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