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쟁이 사자처럼 ] 프론트엔드 스쿨 2기 합격!

히징·2022년 3월 29일
3
post-thumbnail

졸업하고 6개월간 한달간격으로 자격증 따는 계획만 가득 세워놨는데 예상치 못한 일정이 들어왔다 !

바로 멋사 프론트엔드 스쿨 !!!

1기때도 유심히 봤었으나 그땐 싸피 준비중이라 다음번에 꼭 신청해야지 했는데 드디어 ..!

1기에서는 여러가지를 배웠다면, 2기에서는 html, css, javascript, React 집중 과정이다! 그래서 더 좋았다 !!

작년에 학과 동아리에서 react를 살짝 접해봐서 관심이 많았기에 바로 신청 했다ㅎㅎ

✔️ 1차서류

  • 간단한 정보 작성 + 자소서 3문항
    " 내가 왜 이 과정을 들어야하는지 , 프로젝트 경험 , 이 과정을 수강하며 앞으로의 학습계획 " 정도였고 학부시절 부족했던 점과 보완할 점, 나의 의지를 담아내려 노력했다.

그런 나의 의지가 잘 녹아들었는지 운좋게 1차 서류 전형에 합격하게 되었다!
이후 3일의 기간이 주어지고, 2차과제를 제출해야한다.

✔️ 2차과제

  • 영상과제
    영상과제는 과거 경험을 바탕으로 학습계획을 3분동안 촬영하여 제출하는 것이었다. 영상과제가 생각보다 정말 오래걸렸다...! 카메라에 대고 말하는게 너무 어색하고 잘찍기가 어려웠다 ㅠㅠ

  • 구현과제
    구현과제는 간단한 로그인 페이지 구현이었고 멋사에서 관련 유튜브 강의 링크도 함께 제공해주었다.
    유튜브 강의가 잘돼있기도하고 그렇게 어려운 과제가 아니라 비전공자도 충분히 잘해낼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
    나는 전공자이지만 학과에서 웹에 대해 제대로 배우지 않아서 비전공자나 마찬가지였는데 유튜브를 보며 따라가니 충분히 구현가능했다!

✔️ 깃허브

깃허브를 사용해오신 분들이라면 깃허브주소를 첨부하는 칸이 따로 있어 함께 첨부하면된다

그렇게 제출 완료하고 조마조마 하며 시간을 보낸결과

..

23일 오후 1시 합격문자가 딱 😍

1차는 기대안했는데 최종은 기대를 많이 했다 .. ㅋㅋㅋ 뭔가 진짜 붙을수도 있겠단 생각이 들었거든,, 60명? 70명? 밖에 안뽑아서 내심 불안하기도 했는데 진짜로 합격해서 너무 좋았다!!!!!

문자받고 집에서 혼자 소리지름 ㅠㅜ 멋사 사랑합니다 .... 💜

✔️ 내일배움카드

합격했다고 끝나는게 아니라 최종지원서 작성하며 신분증사본과 내일배움카드 실물 사본을 제출해야한다

+ hrd 수강신청까지! 꼭꼭 기억하기 !

특히 내일배움카드는 발급까지 시간이 오래걸리는만큼 미리미리 준비해두기 ..!
1차 신청하기전에 내일배움카드 먼저 신청하세요‼️‼️

그리고 멋사와 같은 k-digital training 은 평생에 딱 한번만 국비 전액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니 잘 알아보고 신청하기 ! ⭐️

마지막으루 요즘 1일1커밋 실천중 !
언제까지 이어질까 최소 1년은 채우고싶다 .. 💗

profile
FE DEVELOPER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