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02 멋쟁이사자처럼 1주 차 회고

힛짱·2022년 9월 2일
7

멋쟁이사자처럼

목록 보기
4/13
post-thumbnail

1주차 회고록

벌써 1주 차 회고록을 쓰다니..! 이번 주는 시간이 느린 듯 엄청 빨리 갔다. 하루하루가 엄청 꽉꽉 차서 그런 것 같다😆 1주 차를 하면서 느꼈던 좋았던 점과 셀프 칭찬과 부족한 점, 다음 주 계획을 적어보려고 한다.

👍 좋았던 점


고퀄리티의 강의

그동안 어디서도 알려주지 않았던 것들을 배울 수 있었고, 엄청 세세하고 깊게 알려주셔서 너무 좋았다! 애매하게 알고 있었던 개념들을 확실히 이해하게 됐다.

동기들과의 유대감 형성

스터디, 회고조 등 같이 으쌰으쌰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돼서 너무 좋은 거 같다! 앞으로의 기간들이 정말 기대된다😆

GitHub에 TIL작성하기

노션으로 TIL을 작성하다가 깃헙으로 노선 변경했다! 아니, 사실 노션엔 계속 쓰고 있다 ㅎㅎ 대신 노션에 작성한 걸 마크다운 파일로 깃헙에 올리고 있닷! 잔디에 집착할 거 같아서 약간 걱정이긴 하다.........

👏 셀프 칭찬


복습, 정리, 작성하는 습관

'복습하지 않으면 절대 안 된다'라는 마인드가 박혀버렸다. 그리고 기록하지 않으면 남는 게 없다는 걸 너무도 잘 알게돼서 무조건 그날 배운 건 그날 끝내려고 노력 중이다!

시간 꽉꽉 쓰기

1주 차지만 이번 주 내내 의자에 한 15시간씩 앉아있는 거 같다. 하루가 너~무 알차서 시간이 느리게 간다고 느꼈는데 벌써 주말이란 게 후덜덜하다..! 살짝 걱정되는 건, 이러다가 금방 몸이 망가질 텐데.. 알면서도 스트레칭을 항상 까먹는다... 스트레칭 꼭 하기!

🧐 부족한 점


운동 부족

운동 스터디... 내가 만들었는데... 운동 부족이라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성합니다... 수업 끝나면 저녁 먹고 잠깐 소화시킬 겸 TIL 정리해야겠다~ 하면서 의자에 앉으면 1시가 훌쩍 넘어버린다... 말.도.안.돼. 그래서 요즘 자두 산책도 잘 못하고 있다..(미얀 두짱..) 엉엉엉.. 그래서 앞으론 저녁 먹고 바로 자두 산책 나갔다 와서 운동 짧게라도 하고 공부 시작해야겠다! 좋아! 다음 주부터 실행이다💪

수면 부족

미쵸따 ㅎ 최악의 부족들로 뭉쳤네 ㅎ 심지어 1주 찬데?!?! 7시간은 꼭 자야 하는데 이번 주는 2-3시에 자서 6시간? 밖에 못 잔 듯.. 안돼애ㅐㅐ객 어떻게든 7시간 꼭 자야겠다🫠

🙌 다음 주 계획


다음 주엔, 북워크샵도 하고, 과제 제출도 해야 한다! 수업도 점점 더 어려워질 테니까 해야 할 게 더 많을 거 같다!!! 담주도 홧튕!!!

  1. 주말동안 실습, 과제 끝내기
  2. 매일 책 10페이지 이상 읽기
  3. 주 3회 이상 운동하기
  4. 7시간 꼭 자기
profile
프론트엔드 개발자 장희수입니다😉

15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9월 3일

매운멋🔥 대장 희수님~ 컨디션 관리 잘하셔서 다음 주도 화이팅하세요~ 💪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9월 3일

희수님 !!! 알차게 시간을 쓰시는 모습 본받겠슴다,, 건강이 제일 중요하니까 다음주부턴 일부러라도 일찍 주무세요! 이번 주 고생 많으셨어요 👏👏👏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9월 4일

힛짱님 ~ ~ 깃에 TIL 작성하신 것들도 보고 왔어요! 정말 깔끔한 포스팅,, 넘 좋아유,, 💗 다음 주도 같이 파이팅해봐요!! 🔥🥰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9월 4일

희수님 정말 알차게 보내셨네요!! 반이라도 따라가고 싶습니다,,! 파이팅입니당!!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9월 4일

희수님!!! ㅎㅎ 체력을 위해 담주에는 저랑 운동 열심히 해봅시당 (잘한게 고작 운동밖에 없는것같아서 괜히 쭈굴하네요..ㅠㅠㅋㅋ) 저도 일찍 자겠다고 누우면 핸드폰 만지작대다가 2-3시 되고....대충 5-6시간 정도 자는것같아요. 맨날 수면부족이라 다음주 목표를 잠자는 시간 늘리기도 추가해 봐야겠어요.
첫주 고생하셨고 다음주도 달려봅시다!!!!! 💓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9월 6일

와 희수님 노력이 대단한것 같아요👏 본받아서 저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같이 파이팅해요!🔥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9월 6일

안녕하세요 힛짱님! (기록하는 사자들) 제가 티스토리를 써서 벨로그 분들과는 인사를 많이 못한 것 같아 인사드릴 겸 놀러왔습니다~~ 앞으로 4개월간 잘부탁드려요🫶❤️ (저는 당일날 배운거 당일 복습이 젤 어렵더라고요🥲 어떻게든 루틴을 만들어야할거 같아요... 회고 넘 재밌게 보고 갑니다!)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