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17 멋쟁이사자처럼 3주 차 회고

힛짱·2022년 9월 17일
2

멋쟁이사자처럼

목록 보기
6/13
post-thumbnail

3주 차 회고록

이번 주부터 조금 힘들기 시작했다..! 체력과 수면 부족, 학습 방식에 대한 고민도 컸다. 그래도 북워크샵, 특강,.. 여전히 너무 좋다.

👍 좋았던 점


북워크샵

'함께 자라기' 북워크샵이 드디어 목요일에 했다! 약간의 버거움이 있지 않을까 걱정했었는데 오히려 좋았다!!! 각 조당 주어졌던 챕터에 관해 이야기하고, 우리에게 적용할 수 있는 것들과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해 이야기하다 보니 지금 나의 학습 방식과 방향을 고민하게 되었다.

📍 현재 나의 학습 방식은?
지금 내가 하고 있는 학습 방식이 과연 나에게 효과적인가를 생각했을 때 전혀 아니었다. 
우선 TIL 작성에 시간과 에너지를 너무 쏟는다. 다 쓰고 나면 12시 넘는 건 기본이고,
다 하고 나면 바로 뻗어버린다. 그러면 잠도 못 자고 악순환 반복..!

동기들과의 대화

이런 고민을 하다 보니 답답한 마음에 동기들과 너무너무 고민 상담이 하고 싶어졌다..🥺
그래서 무작정 을지로방에 들어가서 다짜고짜 고민상담 시작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도영님..유정님..재영님..🥹)
고민을 얘기하면서 다른 분들의 학습 방식도 들었고, 효과적으로 TIL을 작성한 깃헙도 보면서 어느 정도 개선 방향을 잡을 수 있었다!!!! 그리고 다음날, 회고방에서도 TIL 관련 대화를 하며 팀원분들의 따듯한 대답도 들을 수 있었닷...🥹
점점 동기분들과 친밀감도 쌓아가고, 고민 상담도 할 수 있게 되어서 정말 든든하고 좋다... 감사합니다 모두들...💖 (게더타운의 불금..🔥ㄱㅇㅇ..)

특강

전 기수 선배의 특강과 현직자 특강을 했다! 정말 유익했고, 앞으로의 가이드가 되어줄 내용들이었다! 또 한 번 든든함을 느낀 하루였다...


👏 셀프 칭찬


나의 현재 상태 인식하기

북워크샵이 큰 도움이 되었다. '함께 자라기'에선 의도적 수련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무엇보다 지금 내가 어떤 상태인지 알아차리는 것이 핵심이다.
✨내가 이번 주에 내 상태를 인식했다✨

TIL 작성 개선하기!

최대한 수업 시간에 마크다운으로 정리하고(핵심 내용, 모르는 것 위주)
수업 끝난 후, 몰랐던 것을 좀 더 공부하는 식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시간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쓰자.. 시간은 금이다.. 금금금...

노션 개선

노션을 개선해 보았다! 점점 과제가 많아져서 그걸 정리할 보드를 구성했고, todo-list를 더 잘 보이게 갤러리 뷰로 변경했다! 그리고 캘린더로 그날의 TIL 페이지 데이터베이스를 연결 시켰닷! 캬캬 약간 자기만족이긴 하지만, 좀 더 직관적으로 볼 수 있게 돼서 좋다!😆


🧐 부족한 점


수면 부족

분명히 지난주 나의 계획은 7시간 '꼭꼭' 자기 였다... 결국 못 지켰다...따훕...
1시 안엔 무조건 자기로..하자..!! 안그래도 오늘 선배특강에서 7시간은 꼭 숙면하셨다고...

집중력 저하

집중력의 한계가 벌써 끝인 것인가.. 이번 주는 유독 집중력이 자주 흐트러졌다.. 흐어엉 이러면 안돼!!!!! 그래도 다음 주부턴 수업 들으며 바로바로 핵심 내용과 모르는 부분을 마크다운할 예정이기 때문에 괜찮아지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 다음 주 계획


지난주 계획

1. 7시간 꼭꼭 자기
2. 주 3회 이상 운동하기 
3. 포트폴리오 코드 개선하기
4. 여러가지 캐릭터 만들어보기

아니, 아무것도 이룬 계획이 없자나????????!!!!!!!!!!???????!!!!!!!!!!! 와... 무슨일이야..
아니야... 이제부터 이뤄나가면 된다! 다음 주도 화이팅!!!!🔥💪

  1. 7시간 '꼭꼭꼭꼭' 자기 (1시 전에 취침)
  2. TIL 작성 개선하기
  3. flex 좀 더 공부하기
profile
프론트엔드 개발자 장희수입니다😉

10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9월 18일

이번주가 다들 한번쯤 겪는 고비의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저도 수면부족+학습방법 때문에 너무 힘들었는데 동기분들 고민이랑 특강 들으면서 나만 그런게 아니구나..싶은 마음에 얼마나 위로되던지...(특히 막 새벽 2시 이렇게 자니까 나중에는 수업 집중을 못하겠더라고요...) 앞으로 계속 이런 어려움들이 생길거같은데 같이 으쌰으쌰 힘내봅시다💪 이번주도 고생많으셨어요~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9월 18일

우와 게더타운 다들 많이 이용하고 계시는군요!
저는 낯가림과 부끄러움이 많아 아직은 들어가보지 못했는데, 다음 주에는 한 번 놀러가봐야겠네요 크크 🤩
동기분들이 서로서로에게 정말 좋은 영향을 주는 것 같아서, 회고조 말고도 다른 분들이랑 교류하는 기회를 많이 가져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9월 18일

저도 학습방법에 대해 고민이 많아 괜히 위로도 받고
다음주부터 더 파이팅하실 모습이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저도 본받고 다음주에 더 파이팅해보겠습니다!!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9월 18일

7시간 잠자기 진짜 지키기 어려운 것 같아요,, 저번주에도 이 말 한거같은데 이번주는 꼭 숙면해봐요...!!
그나저나 희수님 노션 뭔가 완전 정리 잘하실 것 같은데 함 구경시켜주세요ㅋㅋㅋ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9월 19일

희수님 노션 궁금해요!!!! 저번주 너무 힘들었는데.. 이번주도 과제에 파묻혀 지낼 것 같습니다 🤔 무리하지 마시고 푹 주무시고 컨디션 최상으로 유지해서 열심히 해봅시당 ㅎㅎ!!!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