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25 멋쟁이사자처럼 4주 차 회고

힛짱·2022년 9월 26일
2

멋쟁이사자처럼

목록 보기
7/13
post-thumbnail

4주 차 회고록

이번 주는 체력적으로 많이 힘들었다.. (왜 데자뷰같지..) 운동도 한 번도 못했고, 특강, 회의, 스터디,.. 하루종일 앉아있으니까 점점 몸이 아우성치는 느낌이다🥲 하지마안~ 내 스스로 발전했다고 느낀 게 꽤 있어서 기쁘다!

👍 좋았던 점


오프라인 모각코 스터디

휴강을 활용해 게더타운 현실판을 실행했다! 처음 모각코를 오프라인으로 해봤는데 너무 좋았다! 다 같이 과제를 하며 모르는 거나 막히는 걸 바로바로 얘기하고 해결할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border-box 는 잊지 못해..


👏 셀프 칭찬


grid, flex 의 이해

벤딩머신 과제를 하며 gridflex 를 계속 사용하다 보니 아주 조금은 친해질 수 있었다! 특히 종찬님 특강에서 배웠던 margin-left: auto, margin-right: auto 를 활용해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가상 요소도 이곳저곳에 적용해봐서 한층 발전한 듯한 나를 발견..후훟.. 하지마안 1% 정도 알게 됐다고 생각한다! 더 많이 활용해 보며 뾰족해지자!!!

TIL 개선

전부터 고민했던 TIL 작성법이 이제는 어느 정도 정리가 된 듯하다! 그날 배운 모든 내용에 집중하기보단 주요 핵심 부분들만 작성했고 수업 시간 내에 끝냈다! 그랬더니 수업 후 TIL 작성에 대한 부담감이 없어지고 더 시간을 활용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 자스 들어가면 또다시 혼란해질 거 같긴 하지만..🥹


🧐 부족한 점


체력 관리, 수면 관리

이제 말하기도 입 아픈 체력 관리와 수면 관리.......ㅎ....... 언제쯤 체력 관리할래..? 이번 주는 좀 심하게 안 좋았다..🫠 목, 허리는 기본적으로 뻐근함 장착이고, 두통도 너무 심하고, 자주 까먹게 되고.. 어느 날은 심장이 저릿저릿했다.. 이게 모손일이야.. 역시 베이스가 탄탄해야 뭐든 잘 되는 것 같다..

공부량

따로 공부를 더 하거나, 배운 것을 응용한 새로운 것을 만든다거나,.. 하지 않고 주어진 것만 하고 있는 것 같아서 뒤처짐의 두려움을 느끼고 있는 것 같다. 움.. 내가 더 할 수 있다면 더 하는 게 무조건 좋을 거라고 생각하는데 뭐가 맞을지 모르겠다..😵‍💫


🙌 다음 주 계획


지난주 계획

1. 7시간 **'꼭꼭꼭꼭'** 자기 (1시 전에 취침) 🔼
2. TIL 작성 개선하기 ✅
3. flex 좀 더 공부하기 ✅

7시간 꼭 자기는 세모다! 그런 날도 있었고, 아닌 날도 있었다! 일단 지금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현재는 실패다..(am2:33) 하지마안... 낼부턴..꼭... 7시간 자자...제발.. 그런 기념으루 다음 주 계획은!

  1. 7시간 꼭! 자기
  2. 운동 주 3회 이상하기
  3. 이력서 초안 작성하기
profile
프론트엔드 개발자 장희수입니다😉

6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9월 28일

하지 않고 주어진 것만 하고 있는 것 같아서 뒤처짐의 두려움을 느끼고 있는 것 같다. -> 이거 너무 공감이네요 ㅠ_ㅠ 힝,, 오프라인 모각코 못간거 넘 아쉬워요 ㅠ 또,, 열어주세요,, 준비됐읍니다,, 이번주가 벌써 반이나 지나갔네용,, 끝까지 파이팅,,💗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9월 29일

희수님~~ 댓글을 너무 늦게 다네요 ;ㅁ; 오프라인 모각코 즐거웠어요 ㅎㅎ 한시 전 취침은 늘 어렵죠.. 할게 밀리고... 마음은 급하고 ㅠㅠ 이번주 거의 끝나가는데 희수님의 일주일은 어떠셨을지 궁금합니다 ~.~ 남은 일주일도 힘내봐요!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0월 2일

체력관리랑 수면관리가 정말 어려운 것 같아요 ㅠㅠ 어떻게든 해보려고 하지만 막상 하려고 하면 다른 우선순위에 밀려 이번 주도 하지 못하는 상황이 생기더라구요...
그렇지만 우리 건강은 정말 꼬옥! 챙기자구요!!! 😉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