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6 멋쟁이사자처럼 10주 차 회고

힛짱·2022년 11월 7일
1

멋쟁이사자처럼

목록 보기
11/13
post-thumbnail

10주 차 회고록

이번 주엔 밴딩머신 구현 위주로 학습했다. 강사님과 같이 구현해 보면서 태그를 더 간결하게 써야 함을 느꼈고, 이번에야말로 자바스크립트를 프로그램에 적용해 볼 수 있었던 것 같아서 참 좋았다! 어렵지만 재밌다!!

👍 좋았던 점


처음부터 밴딩머신 구현하기

강사님과 HTML부터 CSS, JS까지 같이 구현해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 알고리즘 수업으로 우주에 가버린 머리를 다시 리프레쉬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고, 마크업을 좀 더 간결하게 사용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예전 나의 마크업을 보는데... 정말 덕지덕지... 모든 걸 묶어버리려고 하는 나의 심리를 파악할 수 있었다..^^ 이제 약간은 놓아줘야겠다..

JS 개념 토의 스터디

나도 드디어 스터디를 시작했다..! 일단 아침 일찍 시작해서 하루가 정말루 알찼고, 자바스크립트의 주요한 개념을 공부하고 같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헷갈리고 몰랐던 개념을 배울 수 있어서 너무너무 좋았고, 모던 자바스크립트 책이 어렵다고 생각했었는데 이해하면서 보니 꽤나 괜찮았다! 앞으로 벨로그에 꾸준히 포스팅할 예정이다.


👏 셀프 칭찬


나만의 밴딩머신 구현

내가 새로 할 수 있는 아이템이 뭐가 있을까 고민하다가 운동할 때 딱 생각났고, 빨리 운동 끝내고 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열정이 화르륵 타올랐다!🔥 역시 구현은 재밌따... 비록 JS는 거의 받아쓰기 수준으로 했지만, '이렇게 한다~' 정도만 얻어 가자..... 아직 별 구현이 남아있어서 그것만 다 하면 페이지로 만들 예정이다!


🧐 부족한 점


JS 어렵다.

밴딩머신 JS를 해보며 느낀 것이, 어렵다.. 일단, 흐름도 잘 계획해야 하고, 예외 처리도 너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뭐 하나라도 틀리면 (ex 스펠링,..) 동작 절대 안하는 거 너무 킹받는다... 역시 구현을 많이 해보면서 익혀야겠다! 다음 토이프로젝트는 캐러셀 구현하기다!


🙌 한 주간 목표


지난주 계획

1. 혼공스 1서클
2. 벤딩머신 JS까지 구현 🔼
3. 벨로그 map(), set() 글 작성

이번주 계획

1. 밴딩머신 구현 완성하기
2. 호이스팅 포스팅
3. 혼공스 1서클
profile
프론트엔드 개발자 장희수입니다😉

3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1월 7일

이번주도 파이팅! 🔥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1월 9일

이번주도 고생해쓰요 💓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