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1 멋쟁이사자처럼 9주 차 회고

힛짱·2022년 11월 1일
4

멋쟁이사자처럼

목록 보기
10/13
post-thumbnail

9주 차 회고록

7, 8주 차엔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인가...! 회고록에 빵꾸가 뚫렸다..🫠 초반의 열정 가득했던 내가 점점 사라지고 지금은 물렁해진 상태가 되었다. 그래서 회고록도 작성하지 못했다.. 7, 8주 차 회고록도 그냥 지금 써버릴까! 하다가 주마다 나를 점검하는 회고록의 의미가 퇴색되는 거 같아서 바로 9주 차 회고록 써버리기! 나를 다시 단단하게 해야겠다고 다짐한다! (고민탭과 개선하기탭을 추가했다. 장희수 개선하기 시작!)

👍 좋았던 점


페어프로그래밍 with 서굿

회고 시간에 페어프로그래밍을 시작했다. 프로그래머스0 에서 정답률 80% 이하 문제들로 선택해서 풀고 있다! 문제 푸는 방식을 고민하고 적용시킬 수 있어서 좋았다. 혼자 풀었을 때 런타임 에러가 뜬 테스트 케이스가 한 개 있었는데, 같이 살펴보니 금방 해결할 수 있었다!! 서굿 짱!!!!👍👍 아마 나 혼자선 못 찾았을 것이다..! 사실 내가 네비게이터 역할을 맡게 되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진 못하고 있지만.... 열심히 하자 하핫..!

함께 복습하기

수업 시간에 Todo-list를 만들었는데 그날 밤에 열심히 코드 리뷰 하시는 두 분을 보고 나도 같이 해보게 되었다! 결론은 너무 좋았다!!!! 내가 요즘 정말 고민하고 필요로 했던 공부 방식이었다... 요즘 수업 끝나면 복습은 안 하고 JS문제만 풀었는데 문득 현타가 왔다... 수업에서 얻어 가는 게 없다고 느껴져서 이게 맞나 싶었는데 문제풀이를 포기하면 되었다..! 자세한 내용은 '🤔요즘의 고민'에서..


👏 셀프 칭찬


프로그래머스0 문제 풀기

페어프로그래밍을 하면서 프로그래머스0 을 풀어보게 되었고, 휴강일이나 주말에 짬짬이 풀어보는 중이다! Programmers 레포 하나 파서 부담되지 않는 선으로 하루에 5문제 정도 풀어보는 중이다! JS100제 보단 아직까지 쉽게 풀려서 즐겁게 풀고 있다!

혼공스 책 스터디

복습하면서 책도 추천받았다. '혼자 공부하는 자바스크립트' 책이다! 바로 결제해서 책 받자마자 공부 시작! 혼공스 스터디도 하면서 n싸이클을 돌 예정이다!! 책이 엄청 쉽게 되어 있어서 너무 좋다! 민, 영에게 무한한 감사를..👏💖


🧐 부족한 점


물렁해진 나..

너무 물렁해져서 딱복에서 물복이 돼버렸다...🫠 불과 한 달 만에..!!!!!! 자스 수업을 들으며 개념 정립이 안된 상태에서 계속 뇌에 push()하려고 하니까 약간 놔버리게 된 거 같다😭 초반에 너무 달려서 몸과 정신이 체력 보충하기 위해 그런 거라구 생각하자...🥲 다시 딱복 가즈아~!!!!!

계획 미실천

물렁의 연장선으로 한 주간 세우는 계획도 거의 실천하지 못하고 있다. 그래도 요즘 프로그래머스 문제는 계속 풀며 잔디 심고 있어서 그나마 봐준다 장희수..

구현 실습 진도율 0

요즘 가장 큰 고민이다!!!!!!!!!!!!!!!!! 복습, 자스 공부, 다 좋다. 근데 구현 실습을 따로 하지 않고 있어서 약간 조급해진다. 바로 실천해버리자!


🤔 요즘의 고민


공부 vs 문제풀이

약 일주일 전의 나의 고민이었다. 하루에 JS100제 5문제씩 풀고, JS뿌시는용사들끼리 같이 코드 리뷰하는 식으로 했는데, 점점 문제가 어려워지면서 수업 끝나고 운동하고 공부 시작하면 문제만 풀다가 하루가 끝나버렸다..! 그러다 보니 복습은 안 하고, 문제풀이에만 집착 아닌 집착을 하게 되고... 이건 아닌 거 같다는 생각이 딱 들어서 JS100제 문제풀이는 잠시 쉬어가기로 했다. 그리고 그날 배운 것 복습과 혼공스를 시작했다! 결론은 만족!!! 딱 필요했던 해결책이다.

토이프로젝트와 실습은 대체 언제..?

요즘의 고민이다. 복습과 공부, 좋다. 근데 실습하는 시간이 매우 부족하다. 토이프로젝트는 고사하고 실습부터 해보자..🫠 메모장 만들기 할 땐 그래도 다시 한번 해봤는데 Todo-list부터 캐러셀 만들기는 그냥 놔부려땅... 캐러셀 만들기로 멋쥐게 뭔가를 만들어서 작은 포트폴리오로 쓰려고 했는뎁..! 아니다. 하자!!!! 일단 이번 주에 바로 벤딩머신 JS 적용해서 구현하기로 결심했다. 킹뎡님과 주녑님과 함께!!!! 그리고 Todo-list 와 캐러셀은 다음 주 안에 다 해봐야겠다!


🤓 개선하기


할 수 있는 계획 세우기

나는 약간 과하게 계획을 세우는 감이 있다. ㅎ 할 수 있는 계획을 세우자!!!!!


🙌 한 주간 목표


지난주 계획

1. 스나이퍼 강의 다 듣기
2. 혼공스 책 공부 시작 ✅
3. 벨로그 공부 글 작성

이번주 계획

1. 혼공스 1서클
2. 벤딩머신 JS까지 구현
3. 벨로그 map(), set() 글 작성
profile
프론트엔드 개발자 장희수입니다😉

7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1월 1일

희수님 항상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이 넘 멋있어요....🔥 요즘 모두들 혼공스를 보네요.. 저도 괜히 뽐뿌가 옵니닷.. 지금 하는 것도 잘 못하고 있지만.. 괜시리 따라하고 싶은 그런 맴... 저도 문제만 푸느라 수업내용은 뒷전이 되어버린 것 같아서 한동안 수업복습을 하다가.. 요즘 다시 내용이 어려워져서 방황하고 있어요😭 그래서 희수님의 글이 공감이 됩니다..... 이번주도 파이팅합시닷!!!!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1월 1일

희수님 항상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이 넘 멋있어요....🔥 요즘 모두들 혼공스를 보네요.. 저도 괜히 뽐뿌가 옵니닷.. 지금 하는 것도 잘 못하고 있지만.. 괜시리 따라하고 싶은 그런 맴... 저도 문제만 푸느라 수업내용은 뒷전이 되어버린 것 같아서 한동안 수업복습을 하다가.. 요즘 다시 내용이 어려워져서 방황하고 있어요😭 그래서 희수님의 글이 공감이 됩니다..... 이번주도 파이팅합시닷!!!!

답글 달기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1월 1일

히수짱 파이팅💪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1월 5일

하ㅏㅏ 내가 고민하는것들이 여기 다 들어가있따..... 열심히 산다고는 하지만 사실 이력서에 쓸만한 토이프로젝트나.. 무언가를 얼른 해야하는데 하질 못하고 있고 ㅠㅠ 아무튼 복습 스터디에 언니가 들어와주어서 무한한 감사를... 👏🏻 덕분에 많이 배워갑니당 ◡̈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