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컴파일된 헤더 파일(pch.h)❗
- VS 2017 및 이전 버전에서는 stdafx.h 였음
- 파일의 목적은 빌드 프로세스의 속도를 높이기 위함.
- #include <vector.h> 등과 같은 표준 라이브러리 헤더 파일은 여기에 포함되어야 함.
- 미리 컴파일 된 헤더 파일은 #include "pch.h" 를 한 모든 파일이 수정될 때만 컴파일 됨. 프로젝트 소스 코드를 변경하는 경우에만 빌드가 미리 컴파일된 헤더에 대한 컴파일을 건너 뜀.
- 소스 코드를 미리 컴파일 해야 하는 경우
- 자주 변경되지 않는 코드의 본문 중 대부분을 항상 사용하는 경우
- 프로그램은 여러 모듈로 구성되며, 이 모든 모듈은 포함 파일 표준 집합 및 동일한 컴파일 옵션을 사용. 이 경우 모든 포함 파일을 미리 컴파일된 하나의 헤더로 미리 컴파일 할 수 있음.
- '프로젝트 속성 -> C/C++ -> 미리 컴파일된 헤더' 에서 속성값 변경 가능
- 사용(/Yu) 선택 시, pch.h 파일을 사용한다는 의미
- 만들기(/Yc) 선택 시 : pch.h 파일을 만들겠다는 의미
- 사실 두 개의 차이는 잘 모르겠으나, 미리 컴파일된 헤더 파일로 인한 에러가 생겼다면 두 개의 속성값 중 하나를 수정하면 될 지도...
🙆♀️참고🙆♂️
미리 컴파일된 헤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