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t Camp-2일차

날아라 타조·2022년 1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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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rint Ca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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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전

Vote on solutions

1.heat Map Vote
1. 각자의 생각을 스티커로 표출하라
2. sprint question을 계속 생각을 해야한다.
3. 각 컨셉을 보고 좋아보이는 부분에 스티커를 붙인다.
중요하다 생각하면 두개 더 붙여도 된다. - 각자의 관심이 어디에 몰려있는지 표현하는것

2.Solution Presentation
1. 스티커가 붙어져 있는 부분 중심으로 본인것을 본인이 설명을 하라 - 시간을 많이 할애하지 말것.

1. Facillitator uses their notes
2. 빠르게 발표하기

3. Straw poll vote
스티커 하나만 가지고 선택을 할것.

1.결정자를 빼고 (너무 적으면 포함)
2. 최대한 상의를 하지말것.
-소신것 표현하는 시간을 방해하지 않기 위해
3. 포스팃에다가 정말 좋을것 같은 솔루션 한 파트를 선택할것.
4. 솔루션의 닉네임과 왜 이 솔루션을 선택하였는지 메모를 하라
synchronised voting!
디사이더가 했던 스티커에 자신의 이니셜을 써서 같은 시간 동시에 붙이는것.

4. decider vote

이니셜이 붙여져있는 스티커를 사용하는 방법 - 하나만
부분이 너무 맘에 들면 그 파트에다가 붙일것
전체가 맘에 들면 타이틀에다가 붙일것.
결정자는 왜 이걸 선택하였는지 말하는것.
결정자는 별표를 그린 스티커를 사용 - 필요하면 두개 써도 된다.
메인 솔루션 하나를 무조건 선택할것
부분적인 a 파트를 메인 솔루션에 넣으면 좋을 것 같다 하면 하나 더 사용해서 붙이기

오후

The Storyboard

해결할 가치가 있는 문제 정렬하기 -> 생각하기에 시도할 솔루션 선택 -> 간단한 테스트를 만들것. -> 유용한지 프로토타입을 만들것.

프로토타입 만들기
-큰 8컷에 빽뺵하게 솔루션을 만들어낼것.

1. user test flow
어떤 흐름으로 유저 테스를 할지 생각하는것.
유저가 어떤 경험을 하기 원하는가?

6장을 만들것.
첫컷 :a realistic entry point - how user finds out about new thing
어떻게 접속할지, 유저를 유혹하기.

두번째. learms more about new thing(솔루션 스케치에서 하나 가져오는것.)

3,4,5번째 ideal ending까지 가기위한 핵심 기능들
(유혹할만한 것들 넣기)

마지막컷: ideal ending(최종목표) - how user confirms they will use the new thing (구독버튼 누르기)

포스팃 ,채택된 솔루션을 보고, 나만의 이상적인 솔루션 버전을 만드는것. -10분
자신이 만든 6컷을 설명하기 - 1인당 1분
다 듣고 모두 가장 좋은 스토리 한 세트를 선택하라.

결정자는 큰 스티커로 제일 맞다고 생각되는 하나의 세트를 선택한다.
결정자는 그 외 스토리중에 가치있다고 생각되는 옵션 하나가 필요하다면 선택할 수 있다.

2. storyboarding the prototype

prototyping & Testing
시간낭비를 하지않기위해서는 sprint camp 동안 어디정도까지의 선을 만들어내야하는가?

  1. prototype 만들기
    -기존에 있던 무료 비디오를 짜집기 해서 본인들의 서비스가 어떻게 어우러질수 있는가?
    -test는 진짜 같아야한다.
    -시물레이션
    -프로토타입은 무엇이든 할 수 있다.

Screen: Slack, Figma, Marvel, InVision, Keynotopia, powerpoint
paper: note
service: Actors
Physical pace: Existing space
Object:

Sprint Stories:
sprintstories.com/

부정적인것을 노란색으로 긍정적인 피드백은 다른색으로
긍정적인 피드백에 몰두하기
피드백의 패턴을 찾기 - 한가지 부정적인 피드백에 집착하지 말라는 의도
프로토타입경우 실시간으로 바꿀 수 있다.

  1. Story Board만들기
    A3 용지 사용해도 되고 8컷 이내로 만들기
    내용이 빡빡하고 디테일해야한다.

part1. - 15분
이미갖고 있던것들을 이용하기
1. 8판을 그리자. -A3용지, A4이용해서 포스잇
2. 유저테스트 플로우로 선정된 6개를 배치하도록 한다.
3. 선정된 솔루션을 살펴보기
4. 그중에서 필요한 것들을 빠르게 다시 채우도록 한다. - 이미 갖고있던것을 활용해서 붙이도록 한다.

part2. - 40분-60분
기존에 있던 것들을 이용해서 비어져있는 부분을 채우기
불필요한부분을 없애자 정말 중요한것만 신경쓰도록하기
분담하기 , 스크린, 문구, 등등

1.기존에 있었떤 유저 테스트 플로우를 넣은 것들의 빈칸을 채우도록 한다.
첫번째 셀부터 채워놓기
2. 현실감있는 시작점, 엔딩 먼저 채우기

part3.
최종 리허설 - 뭐가 빠진건지 확인하기 위해, 유저 입장에서 해야된다.
누가 인터뷰할건지. 누가 호스트 역할 할건지 정해야한다.
적어도 두사람이 가상의 상황에서 이루어지는 것을 면밀히 확인해야한다.
1.
part1,2를 빠르게 리허설 해보기
한사람이 계속 나래이션해서 빈틈이 있는 부분을 찾도록 한다.

  • 다른 색깔 포스팃을 붙이도록
    -1개~3개만 붙이도록(중요한 부분만)

피그마 공부하기

하늘을 날듯이 하는것도
마인크래프트
미션을 이용하는 것.
사람들이 흥미를 끌만한 장소

드론에서 배달 - 누가 더 빨리 배달하나
한동대냐 아니냐는 중요하지 않다.
배경에 대한 몇개를 만들어보기
짧은시간동안 실행해봐서 여러개 배경들중 선택하기

마인크레프트 레고월드 유명한 판타지의 세계관을 접근해보기
실제와가 좋은지 아니면 판타지가 좋은지
BCI 축

유니티- 집중도에 따라 속도를 제어하는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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