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게임 만들고 싶어요

[C#] 와! 가비지 컬렉션 아시는구나?

CLR이 자동 메모리 관리(Automatic Memory Management)기능을 제공.자동 메모리 관리 기능의 중심에 가비지 컬렉션이 있다.가비지 컬렉터도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에 CPU와 메모리 같은 컴퓨팅 자원을 소모한다.기본적으로 C- CLR은 실행되는 코드에 대

2022년 5월 28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Unity] 관리되는 힙(Managed Heap)

메모리 관리자가 자동으로 관리하는 메모리간단하게 말하면 동적할당해서 생성된 오브젝트들은 관리되는 힙에 할당된다.유니티의 관리되는 힙(managed heap)은 축소보다 더 쉽게 확장될 수 있다. 그러니까 메모리를 먹는 괴물이 되기 쉽다는 뜻이다.유니티의 가비지 컬렉션

2022년 5월 28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Unity] 가비지 컬렉션(Garbage Collection)

메모리 관리자가 힙에서 사용되지 않는 영역을 조사.오브젝트 생성 등의 메모리 할당 요청이 일어나면, 관리자가 할당되어 있지만 사용하지 않는 메모리 제거. 이 과정은 메모리 할당을 할 수 있을만한 크기의 메모리가 확보될 때까지 반복된다.힙 블록이 사용되고 있는지 확인하기

2022년 5월 28일
·
0개의 댓글

[C#] StringBuilder

String, StringBuilder 둘 모두 문자열을 나타내지만 다르게 구현되어 있습니다. String 은 기본적으로 변경할 수 없는 형식(불변객체)입니다. 즉, String 객체를 수정하는 것처럼 보이는 각 작업들은 사실 새 문자열을 만드는 것과 같습니다.광범위한

2022년 5월 26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UE4] CPP 클래스 삭제하기

언리얼엔진에서 클래스를 잘못 만들거나 했을 때 클래스를 삭제하려고 보면 위와 같이 삭제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있는 것을 알 수 있다.아래에서는 삭제하려는 클래스(MyActor)를 삭제하는 순서에 대해 설명한다.MyActor.cpp 와 MyActor.h 모두 제거한다.역시

2022년 5월 12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게임수학][Unity] 부채꼴 안의 적 판별

예를 들어 플레이어가 부채꼴 모양의 스킬을 사용했을 때, 적이 그 스킬의 범위 안에 들어오는지 판단하기 위한 방법벡터의 내적을 응용해서 부채꼴 안에 타겟 오브젝트가 들어오는지 아닌지를 판단

2022년 5월 11일
·
0개의 댓글

[C++][Effective C++] 항목 49 : new 처리자의 동작 원리를 제대로 이해하자 (하)

5. 객체의 클래스 타입에 따른 new 처리자 구현 출력 6. 클래스 템플릿을 활용한 일반화된 new 처리자 클래스

2022년 5월 9일
·
0개의 댓글

[C++][Effective C++] 항목 49 : new 처리자의 동작 원리를 제대로 이해하자 (상)

try에서 동적 메모리에 할당하려는 배열의 SIZE가 너무 크기 때문에 예외를 던진다.catch에서 bad allocation 예외를 출력한다.

2022년 5월 9일
·
0개의 댓글

[C++][Effective C++] 항목 45 : "호환되는 모든 타입"을 받아들이는 데는 멤버 함수 템플릿이 직방!

사용자정의 스마트포인터로 포인터의 암시적 변환을 따라해보자스마트포인터의 암시적 변환 설계를 알아보자멤버 함수 템플릿을 사용해보자

2022년 5월 1일
·
0개의 댓글

[C++] 함수의 매개변수 타입을 명시적으로 강제하려면?

혹시 사용자로 하여금 함수의 매개변수 타입을 명시적으로 선언하도록 할 수 없을까?그러니까 아래같은 경우를 원천봉쇄할 수는 없을까?explicit 키워드를 사용하면 생성자 혹은 operator 등에서 타입을 명시적으로 나타내야만 컴파일러가 통과시켜주도록 강제할 수 있다.

2022년 4월 7일
·
0개의 댓글

[C++] 함수 객체

[C++] 함수 객체

2022년 3월 21일
·
0개의 댓글

[C++][Effective C++] 항목 21 : 함수에서 객체를 반환해야 할 경우에 참조자를 반환하려고 들지 말자

[Effective C++] 항목 21: 함수에서 객체를 반환해야 할 경우에 참조자를 반환하려고 들지 말자

2022년 3월 5일
·
0개의 댓글

[C++] 객체 포인터

[C++] 객체 포인터

2022년 3월 3일
·
0개의 댓글

[C++] 다형성, 오버로딩&오버라이딩

[C++] 다형성, 오버로딩&오버라이딩, 정적 바인딩&동적 바인딩, virtual

2022년 2월 4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C++] 얕은 복사와 깊은 복사

[C++] 얕은 복사와 깊은 복사

2022년 1월 19일
·
0개의 댓글

[C++] 기본 생성자, 복사 생성자, 복사 대입 연산자

기본 생성자&복사 생성자&복사 대입 연산자

2022년 1월 18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백준][분할정복][C++] 1493번 박스 채우기

[백준][분할정복][C++] 1493번 박스 채우기

2022년 1월 4일
·
0개의 댓글

[C++] 포인터 기초

포인터 기초

2021년 12월 30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백준][BFS][C++] 7569번 토마토

[백준][BFS][C++] 7569번 토마토

2021년 12월 15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프로그래머스][C++] 위클리 챌린지 11주차 아이템 줍기

[프로그래머스][C++] 위클리 챌린지 11주차 아이템 줍기

2021년 10월 21일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