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꾹꾹 다지기 전 잡담

홍인열·2021년 8월 3일
0

지금까지..

독학으로 코딩을 시작한지 4달이 지났다. 물론 3달은 회사를 다니며 퇴근후 공부했고, 퇴사 후 7월 한달간은 좀더 집중적으로 한 것 같다. 비전공자에 독학을 하려다보니 잘 하고 있는건지 의심도되고, 내년 2월 이직 성공 목표를 이룰 수 있을지 겁도난다. 물론 그때까지 독학을 하려는건 아니다. 코드스테이츠 부트캠프 35기 지원해두었다. 33기 지원했었는데 아쉽게도 불합격하였다. 부트캠프 시작전 좀더 공부하고 갈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
오늘 패스트캠퍼스를 통해 Starbucks clone coding 을 끝냈다. git을 통해 git hub에 업로드하고, Netlify를 통해 배포해보았다. 비록 따라한것에 불과하지만 나름 뿌듯하다. 다음은 Javascript에 대해 더 깊게 배우려고 한다.
그전에 지금까지 공부한 내용을 다시 돌아보고자 한다. (배울땐 그렇지, 그렇지 하지만 막상 다시하면 멈칫 할때가 종종있다.)

첫 코딩 선생님은 Youtube 생활코딩이다. (egoing님 감사합니다.)

유튜브 알고리즘에 생활코딩이 나오면서 코딩을 시작하게 되었다. 물론 공부도 생활코딩채널을 통해서 시작하였다.

  • WEB1 - HTML & Internet
  • WEB2 - CSS
  • WEB2 - Home server
  • WEB3 - JavaScript
    순서로 처음부터 끝까지 2회 시청 및 실습했다.

독학하며 부트캠프를 알아보았고 코드스테이츠 사전설명회를 들었다. 선행학습시 도움이 될 내용 추천이있어 다음을 공부했다.

  • JavaScript 입문 수업 (생활코딩)
    ---> 앞서 공부한 WEB3 - JavaScript를 좀더 깊게 깊게 가르켜주는 느낌이었다. 완강!
  • 비전공자를 위한 이해할 수 있는 IT 지식
    ---> 책인데 어렵지 않게 비전공자인나도 이해할 수준으로 잘 설명되있었다.

노마드코더 실습 진행

코딩관련 영상을 접하니 어느순간 Youtube 알고리즘이 노마드 코더를 데려왔다. 니꼬쌤 감사합니다.!
두가지 수업을 진행 했다.

  • ToDoList ---> 완성도가 약간부족하지만 뭔가를 만들었다라는 성취감, 앞으로 더 잘할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을 갖게 해준 프로젝트 였다.
  • 그림판만들기 ---> Javascript로 정말 많은 것들을 만들수 있다라는 생각이 들었던 실습이었다.

이후 Youtube clone conding을 수강하려던 찰라 패스트캠퍼스에서 프론트엔드 초격차 패키지를 할인해서 들어보기로했다. 일주일동안 열심히 한다고 했는데, 더열심히 하지 못한 아쉬움이 남는 한주였다. 일주일의 결과물은 처음에 말한 Starbucks clone coding 이다. 이 다음은 git & git hub 사용법이다.

그 전에 기초 꾹꾹 다지기 시작하겠다.

profile
함께 하고싶은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