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입문

이현진·2023년 4월 7일
0

C++

목록 보기
1/13
post-thumbnail

갑자기 왜?

여유롭게 저녁 식사를 끝낸 오후 8시, LG전자 서류결과 확인 문자가 왔다. 다행히 합격했고, 기쁘게 코딩테스트 안내메일을 확인했다. 그런데...그런데...!!!!!

??!?!?!?!?!?! C와 C++만...? 당장 15일에 코딩테스트인데?

매우 혼란스럽다. 나는 알고리즘 언어로는 Python만 사용할 줄 알고, C나 C++은 정보처리기사 준비하면서 잠깐 마주친게 전부다. 자기소개서에 내가 뭘 잘못 적었나? 아니다, 분명 지원서에도 Python을 사용한다고 적었다.

혹시... 일부러...? 학습의지를 테스트해보기 위함인가...?

원래도 데이터분석/AI를 제외하고는 Java나 C/C++의 활용범위가 훨씬 넓다고 생각해 언젠가 도전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물론 실제로 익히는 건 빠른 시일 내에는 아닐 것이라 생각했건만...

일단 해보자!! Just Do It!이란 말도 있지 않나

다른 데면 모르겠지만, LG전자에는 도전해보고 싶다. 다행히 LG전자 코딩테스트는 다른 곳에 비해 난이도가 높지는 않다는 말을 들었다. 당장 C++ 문법부터 익혀보고, 일주일만에 문제풀이까지 실력을 끌어올릴 수 있을지 빠르게 판단하기로 했다.

정리

이후의 C++ 문법 관련 정리노트는 Python과의 차이점 위주로 간략하게 정리하려 한다. 속성이니까!!

profile
세상의 모든 지식을 담을 때까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