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LLENGER : BNB 체인 해커톤 시작!

Back end Chain·2022년 11월 6일
1
post-thumbnail

멋사(멋쟁이사자처럼)?

처음 블록체인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때보다 많은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멋쟁이사자처럼'은 NFT 프로젝트인 메타콩즈와 P2E 서비스인 실타래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는 데에서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멋쟁이사자처럼'의 전신인 프로그래밍 교육도 "Techit"으로 이름을 바뀌어 계속 이어지고 있다. 이 때문인지 블록체인 관련 교육을 제공하는 몇 안되는 곳이기도 하다.

멋사의 블록체인 교육

아직 회고록을 남겨보지는 못했지만, 지난 22년 1월 부터 3월에는 "NFT 블록체인 마켓 앱 만들기 with 그라운드X 2기"에 참가했다. 군대에서 틈틈히 강의를 듣고 비대면으로 해커톤을 진행했다. 나의 첫 블록체인 프로젝트라는 점에서 매우 의미있었고, 해커톤팀 내에 블록체인 현업자도 있어서 배울 점이 많은 시간이었다. 시간이 워낙 짧았기에 아쉬운 점도 많았고 궁금증을 해결하지 못하고 넘어간 것도 많았다.

참가계기

이번 교육은 오프라인으로 실시된다는 점에서 흥미가 생겼다. 그리고 운이 좋게도 전역전에 휴가 일정과도 겹쳤고 계속해서 블록체인에 커리어를 쌓고 싶었다. 이번에는 4주 교육과 1주 해커톤이었기에 깊에 배우기에는 한계가 있다고는 생각하지만 개발자, 기획자, 디자이너를 모두 모으는 만큼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부족한 내용을 다시 짚고 넘어갈 기회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세계 1등 거래소인 바이낸스와 함께한 다는 점이 나를 설래게했다. 바이낸스의 BNB 체인에서 스마트 컨트랙트를 학습하고 개발해 볼 수 있는 코스인데, 해커톤과 참가에 따른 특전도 충분히 메리트가 있다고 느꼈다.

첫날 후기

강의 시간은 매주 목요일 20시부터 22시, 토요일 10시부터 12시로 구성되었다. 직장인들도 참가할 수 있는 만큼 현업자들도 많이 모였는데, 다들 배울점이 많은 커리어가 대단한 분들 이었다. 지난 온라인 강의는 이론적인 설명이나 이해가 부족해 모르는 내용을 찾아가며 겨우 따라갔는데 그래도 이번에는 조금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남은 시간 더 많은 사람들과 네트워킹도 하고 많은 것을 배워갔으면 좋겠다.

https://techit.education/courses/technology/bnb_offline

profile
"프로그래밍은 저의 상상을 실현 시킬 수 있는 유일한 도구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