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15APR2022오늘은.. 메타인지 학습법 Pair programming 의사 코드 학습 전략 Agora States 오늘은 첫날이라 오전에 오리엔테이션 하고 오후에는 학습 방법에 대해 배웠다. 메타인지에 대해 공부할 때 기억하고 싶은 부분을 메모했는데, 시간이
tree는 graph의 일종이다 출처 https://www.youtube.com/user/damazzang DFS : 마지막 노드까지 한 줄기를 따라 먼저 검색, 다음 줄기 끝까지 검색BFS : 노드의 레벨 별로 먼저 검색, 다음 노드의 노드 검색 DFS :
Week04,Day16 Java Collection 오늘은 페어님과의 컬렉션 연습문제 풀이 실습이 있는 날 나도 주말에 21번까지는 예습을 했고 페어님이 모두 예습을 해오셔서매우 빠른 속도로 진행되었다.몇가지 배운 점들 기록.. 1번 문제 01_makeArrayList
Week05 자바 재귀 연습문제 페어프로그래밍 몇가지 배운 점, 느낀 점 기록. 재귀는 간단해보이지만 그래서 더 어색하다 자꾸 sum += num; 이런 거 쓰고 싶은 거 어떡하냐.. 합을 구하는 문제에서 sum = sum + num; 이렇게 재귀 안 써서 풀고
브라우저 뒤로 가기 앞으로 가기문제개발자가 되고 싶은 김코딩은 자료구조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스택에 대해 검색을 하면서 다양한 페이지에 접속하게 되었는데 "뒤로 가기", "앞으로 가기"를 반복하면서 여러 페이지를 참고하고 있었습니다.그런데 새로운
Week02TUE 03 MAY 2022오늘은 두번째 페어프로그래밍 시간♡Git으로 페어님이랑 왔다갔다하며 작업을 해보는 내용이었다 친절하고 적극적인 페어님을 만나 좋았다 내가 계속 push를 하는데 제대로 반영이 안 되어서 급기야 페어님이 저에게도 pull의 기회를 주
Week02 Day009 Java 기초 제어문Chapter 조건문연습문제 Pair programming 조건문Chapter 반복문연습문제 Pair programming 반복문 조건문 반복문 너무 어려워 ㅠㅠ반복문 안에 반복문을 써야하는 마지막 연습문제에서 반복문이 헷갈
Week03, Day010 Java Array, Making a Calculator연습문제 자바 배열 (pair)과제 계산기 만들기 (pair)이제 자바에도 익숙해졌는지 배열 연습문제는 빨리 풀 수 있었다 배열 길이 8이나 11의 정수 배열을 받아서 전화번호 형식의 문
Week03 Day012 Java OOP 1 Class and Object 클래스와 객체 Field and Method 필드와 메서드Constructor 생성자Java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bject Oriented Program:OOP)이다.클래스란 객체를 정의해놓
Week03 Day013 상속(inheritance) 캡슐화(Encapsulation) 상속이란, 기존의 클래스를 재사용하여 새로운 클래스를 작성하는 것이다. 상속을 사용하는 이유 적은양의 코드로 새로운 클래스를 작성 가능, 코드를 공통적으로 관리 코드의 추가 및 변경
Week03, Day014 Java OOP 심화 2Polymorphism 다형성, Abstraction 추상화다형성이란 '여러가지 형태를 가질 수 있는 능력' 을 의미하며, 자바에서는 조상 클래스 타입의 참조변수로 자손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참조할 수 있도록 하였다. 자바
후 페어 프로그래밍에 대한 부담감으로 어제 밤 잠까지 설쳤다 ^^나 코딩할 때 검색 속도도 입력 속도도 너무 느린데 이것도 하면 느나요 영타 연습 해야할지 진지하게 고민..아무튼 와이어프레임 근데 나는 과제를 잘못 이해하고 있었던 게 실제로 작동되는 걸 만든다는 생각을
오늘 flex와 grid를 배웠다 그리고... 오븐이라는 툴을 이용해서 웹 와이어프레임을 만드는 작업동기들에 비해 너무나 간단한 구글 첫페이지를 만들려고 했는데도 하나하나 링크를 넣느라고 삽질을 했는데 (할 필요도 없는 작업이었음) 클릭이 안 되는 것 보라지... ht
A system architecture is the conceptual model that defines the structure, behavior, and more views of a system. 사용자의 요청을 단일 서버가 모두 처리하기 때문에 제한적인 사용자
Reactor 는 리액티브 스트림즈 표준 사양을 구현한 구현체 중 하나이다.Reactor 는 완전한 Non-Blocking 통신을 지원한다.Reactor 는 기본적으로 Mono0|1와 FluxN이라는 두 가지 Publisher 타입을 제공한다.Non-Blocking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