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이란 쉽게 말해 인간이 컴퓨터와 대화하는 방법이다. 컴퓨터에 작업을 지시하고 그 결과물을 얻는 과정이다. 자연어(인간의 언어)와 기계어의 중간 과정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기계어는 이진수로 작성되어 인간이 기계어를 파악하기란 쉽지 않고, 맥락과 의미 억양 등 복
Object의 데이터와 기능이 정의 되어 있는 설계도Abstract class(추상클래스), Class, Polymorphism(다형성), Inheritance(상속성) 로 나눌 수 있다.데이터 혹은 기능이 정의되어 있으며 프로그램상에서 다룰 수 있는 어떤 것Inter
· 구글에서 개발한 현대적인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다.· 타입 추론 기능, 비동기 프로그래밍 등 강력한 기능을 제공한다.· AOT, JIT 컴파일을 통해 네이티브 크로스 플랫폼 개발에 적합하다.Dart는 Javascript가 한계를 가지기 때문에 구글에서 고안하게 되
4명의 플레이어 Player1, Player2, Player 3, Player 4 가 참가플레이어는 차례대로 순서가 돌아가며30의 배수는 "ahh" 출력,3의 배수에는 "clap"을 출력하고10의 배수는 "rool"을나머지는 숫자를 출력범위: 1 ~ 100 까지clap
Dart나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main 함수는 프로그램의 진입점으로 사용된다. 프로그램이 실행될 때 운영 체제나 런타임 환경은 main 함수를 찾아서 거기서부터 코드를 실행한다.Dart는 Type-Safe를 유지하면서도, 대부분의 변수에 타입을 지정하지 않고 va
변수는 프로그램에서 값을 저장하고 참조할 때 사용하는 중요한 개념이다.· 변수는 선언과 초기화가 필요하다.· 변수는 타입이 필요하다.· Dart는 Null - Safety가 중요하기 때문에 Null을 허용하지 않는 변수를 사용하는 경우 반드시 그 값을 초기화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