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데스크톱 마법사 클릭 후 다음 버튼 누르기
프로젝트 이름과 위치를 변경 후 만들기 버튼을 클릭
콘솔 애플리케이션(.exe)를 선택 후 빈 프로젝트 클릭 후 확인 버튼 클릭
소스파일 - 추가 - 새 항목 클릭
C++파일(.cpp)선택 후 이름과 위치를 변경 후 추가 버튼 클릭
생성 완료
코드 작성 후 소스파일-hello.cpp-컴파일 클릭
Hello-빌드 클릭 해 Hello프로젝트를 빌드, 빌드를 선택하면 컴파일과 링크 후 Hello.exe 생성
ctrl + F5로 실행
- 알파벳 대문자와 소문자를 구별한다.
- 공백은 스페이스 키 또는 탭 키로 입력한다.
- 행의 마지막, 또는 아무것도 적혀있지 않은 행에서는 엔터 키를 눌러 줄 바꿈을 한다.
- 세미콜론과 콜론의 입력에 주의한다.
- [], {}, ()의 입력에 주의한다.
- 숫자 0과 알파벳 o, 숫자 1과 알파벳 I에 주의한다.
- C++ 소스코드파일의 확장자는 .cpp이다.
코드의 첫 머리파일
#include <iostream>// 전처리, iostream 파일을 삽입한 후 컴파일 진행
- #으로 시작하는 줄은 [화면에 표시하는 기능을 기록한 'iostream'을 컴파일 전에 읽어두어라] 라는 뜻으로 이파일을 읽는 작업을 일컬어 인클루드(include)라고 부른다.
- iostream을 미리 읽어두지 않으면 화면 표시를 수행하기 위한 'cout' 라는 기능을 제대로 사용할 수 없기 때문
- iostream처럼 미리 읽어두는 파일을 헤더파일(header file)
- #이 붙은 행은 컴파일러에 포함된 전처리기(preprocessor)에 의해 다른 코드로 번역되기 전에 읽어들여진다.
- #이 붙은 줄은 마지막에 세미콜론;을 붙이지 않고 한줄로 작성한다.
접두어 생략
using namespace std; // 네임스페이스 std의 모든 데이터를 :: 기호 지정없이 사용
- 'cout'는 std.cout로 쓰는 것이 올바른 사용법이다.
- 그러나 반복해서 쓰기 위해 코드의 첫머리에 'using namespace std;'라는 문장을 적어두어 줄인 표현을 쓸 수 있다.
#include <iosteam>
using namespace std;
void main
{
int year = 2017;
cout << "Welcome to" << year << "C++" << endl;
}
Welcome to 2017 C++
#include <iosteam>
using namespace std;
void main
{
cout << "이름을 입력하세요?" < endl;
char name[256];
cin >> name;
cout << name << "님 C++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endl;
}
이름을 입력하세요 - 사용자가 텍스트 입력 - 사용자가 입력한 텍스트 + 님 C++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