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Pang - 2

김태호·2021년 3월 25일
0

CoffeePang

목록 보기
3/6

개요

언제나와 같이 만들던 프로젝트처럼 시작은 yarn create react-app 으로 시작을 하였고, 언제나와 같이 redux로 값을 관리할 것을 생각했고, payload에서 어떠한 값들을 관리할 지에 대해서 생각을 해 보았다.
먼저 생각한 것은 사장이 올릴 Coffee라는 객체에 들어갈 정보로 {price,Name,seller,decription} 정도를 생각하였고 이에 맞춰서 페이지를 제작해볼려고 하였다. 제작을 함에 있어서 이전에 만들었던 UI가 생각이 났었고, Router를 써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문제 발견

react에서 router는 react-router를 자주 쓰는것을 확인 npm weekly 다운로드가 4,621,255건이나 되어서 믿을 수 있게 사용할 수 있겠다른 생각을 가지고 진행을 하던 도중 react-router-dom 이라는 것도 있다는 것을 발견, 과연 어느쪽을 사용하는 것이 맞는가에 대해서 의문이 들었고 DOCS를 읽어본 결과, react-router-dom은 web에서 사용하는 것들을 모아둔 것이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었다. 하지만 아직 의문인점은 다른 예제에서는 react-router를 많이 사용한다는 점! 과연 어느것을 사용하는 것이 맞을 것인가에 대해서 고민을 하고 찾아보고 알아보던 도중 Next.js가 존재함을 알게 되었다.

NextJS

NextJS란 리엑트 프레임 워크로써

  • 직관적인 page-based 라우팅 시스템(동적 라우터) 제공
  • 서버 사이드 랜더링, 사전-랜더링, static generation을 페이지 별로 제공
이외에도 장점이 더 많지만 내가 사용하는 주된 이유가 두가지 들어가 사용하게 되었따.
profile
velopert를 만나고 싶은 쌩초보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