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돌과 게임 모드

Jihyun·2023년 12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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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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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클래스에 Collision 적용하기


BP_ThirdPersonCharacter의 Character Movement 컴포넌트 이벤트 그래프에 MoveUpdatedComponent 추가

  • Delta : 한프레임 동안 얼마나 이동할지를 결정
  • Sweep : 이동 중에 일어나는 충돌 감지

회전 적용

마우스를 우클릭하여 Get Actor Rotation를 실행
MoveUpdatedComponent의 New Rotation으로 값을 전달

Game Mode

Game Mode : 레벨에서 게임 규칙을 관리하는 액터


상단의 블루프린트 아이콘에서 새 게임 모드 생성
[GameMode : New] - [Create] - [GameModeBase] 선택


[Class Defaults] - [Classes]에서 Default Pawn Class를 BP_ThirdPersonCharacter로 변경

상단 블루프린트 아이콘을 클릭하고 World Override Game Mode를 None으로 변경
[Select GameModeBase] - [None]

레벨에 배치한 BP_ThirdPersonCharacter 액터를 삭제
PlayerStart 액터를 레벨로 끌어와 캐릭터가 있던 위치에 배치
플레이 하고자하는 위치에 있는 액터를 우클릭하여 Play From Here를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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잊어버려도 다시 리마인드 할 수 있도록 공부한 것을 기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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