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을 사용하여 이벤트를 동시에 걸어주기

이벤트 2개 이상 사용할 수 있는 on메서드.

휠에 대한 정도를 얻는 속성

파이어폭스 : DOMMouseScroll
크롬 : mousewheel

호환을 위해 두 이벤트를 사용. --> on사용

$(document).on('mousewheel DOMMouseScroll', function (event) {})

event.originalEvent.detail(wheelDelta)

event.originalEvent : 기존의 이벤트 오브젝트에 접근하기 위함.

browser가 직접 생성한 event 객체는 jQuery가 자동으로 method, properties로 감쌈.
하지만, jQuery가 감싸지 않은 기존 이벤트에 접근할때에는

event.originalEvent 사용

출처 : https://m.blog.naver.com/naan_ace/220847459928

detail

이벤트를 초기화할 때 제공한 데이터를 반환
$(document).on('mousewheel DOMMouseScroll', function (event) {
	console.log(event);

wheelDelta

<body>
    <div class="box1"></div>
    <div class="box2"></div>
    <div class="box3"></div>
    <div class="box4"></div>
</body>
    <script>
        $(document).ready(function () {
            $(document).on('mousewheel DOMMouseScroll', function (event) {
                console.log(event);
                let w_delta = event.originalEvent.wheelDelta;
                let w_deltaF = event.originalEvent.detail;

                console.log("파이어폭스" + w_deltaF);
                console.log("크롬" + w_delta);
            });
        });
    </script>

firefox와 chrome의 휠 속성 값

firefox


아래로 스크롤 : +3
위로 스크롤 : -3

chrome


아래로 스크롤 : -120
위로 스크롤 : +120

원시타입과 참조타입

원시타입(Primitive Type) : 실제 데이터 값을 저장하는 타입

참조타입(Reference Type) : 객체의 주소를 참조하는 타입으로 메모리 번지 값을 통해 객체를 참조하는 타입

3항연산자

if문을 간단히 작성하기 위한 연산자

조건?참일 경우:거짓일 경우

아래 두 코드는 같은 식

let a = 5;
       if(a>=5){
        console.log("a는 5 이상입니다");
       }else{
        console.log("a는 5미만입니다");
       }
let a = 5;
a>=5?console.log("a는 5 이상입니다"):console.log("a는 5 미만입니다");

switch

if else문의 경우가 많아질 경우 사용시 편리한 구문

switch (condition) {
  case value1:
    statement1;
    break;
  case value2:
    statement2;
    break;
  ...
  default:
    statement3;
}

break : switch문 종료.
befault : switch문의 제일 마지막에 위치. default문 실행 종료 시, swith문 종료시키기 때문에, break; 명령어를 생략해도 좋음.

    <script>
        function sequentialSizes(val) {
            switch (val) {
                case 1:
                case 2:
                case 3:
                    console.log("1이상의 양수");
                    break;
                case 4:
                case 5:
                case 6:
                    console.log("4이상의 양수");
                    break;
                case 7:
                case 8:
                case 9:
                    console.log("7이상의 양수");
                    break;
                default:
                    console.log("10이상의 양수");
            }
        }
        sequentialSizes(1);
        sequentialSizes(4);
        sequentialSizes(8);
        sequentialSizes(20);
    </script>

length

요소의 개수를 반환

<body>
    <div class="box">box1</div>
    <div class="box">box2</div>
    <div class="box">box3</div>
    <div class="box">box4
        <p class="innerp">p1</p>
        <div class="innerdiv">div1</div>
    </div>
</body>
<script>
    $(document).ready(function(){
        console.log($(".box"));
        console.log($(".box").length);
        console.log($("div").length);
    });
</script>


$(요소)는 객체.
length는 요소의 길이.

※ionic 아이콘 사용시, before 가상요소에서 font-size 조절하여 크기를 조절함.

profile
가보자고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