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Version는 2020.3.9 이상의 버전을 권장 (2020.3.11로 진행)
2019.4도 가능하지만 설정이 방법이 좀 다름
중요
이 자습서 시리즈는 Open XR 또는 Windows XR 플러그 인을 사용하는 경우 Unity 2020 LTS(현재 2020.3.x)와 레거시 WSA 또는 Windows XR 플러그 인을 사용하는 경우 Unity 2019 LTS(현재 2019.4.x)를 지원합니다. 이 버전은 필수 구성 요소에서 설명한 모든 Unity 버전 요구 사항을 대체합니다.
만약 유니티의 특정 Version을 사용하고 싶다면 유니티 버전 아카이브에서 설치하면 된다.
Version을 다운할 때 두 가지를 체크하여 모듈을 추가해준다
- Universal Window Platform Build Support
- Windows Build Support(IL2CPP)
우선 빌드 플랫폼을 바꿔주어야한다.
Hololens2는 Universal Windows Platform으로 빌드해야한다
Build Setting으로 들어간다
Build Setting 속성을 아래와 같이 설정하고 Switch Platform 버튼을 누른다
Target device : HoloLens
Architecture : ARM 64
Build Type : D3D Project(D3D 프로젝트)
Target SDK Version : Latest Installed
최소 플랫폼 버전 : 10.0.1024.0
Target Studio Version : Latest Installed
Build and Run on : USB Device
Build configuration : Release
Mixed Reality Toolkit은 Hololens2를 개발할 때 보다 빠르게 제작 가능하도록 제공하는 SDK이다.
조작이나 버튼, 예제등을 다운 및 사용할 수 있다.
참고_Hololens2 MRTK로 할 수 있는 것들
요걸 잘 사용해야한다.
- 시스템 요구 사항
1. .NET 5.0 런타임
2. Windows 10 ->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기
3. Mixed Reality Toolkit : Mixed Reality Toolkit 설치하기
Mixed Reality Toolkit Foundation : 2.7.2 ver
Mixed Reality OpenXR Plugin : 1.0.0 ver
주의!! 각각의 버전이 낮으면 안된다. .Net과 Unity, 윈도우 버전업데이트를 해주면 맞는 버전으로 나온다
5. 유효성 검사 눌러서 import하는데 이상 없음 확인하기
6. Approve 버튼을 눌러서 내 프로젝트에 Mixed Reality Toolkit을 import합니다
7. Unity Project를 실행하면 경고가 뜨는데 다시 reload한다고 한다는 것이니 yes를 눌러준다.
8.재실행 된 프로젝트 메뉴에는 Mixed Reality라는 메뉴 항목이 추가된다.
9.아마 MRTK 팝업 창이 먼저 뜰텐데 OpenXR 플러그인을 추가하고 관련 셋팅을 자동으로 한다는 것이니 recommed를 눌러주면 된다.
10. 프로젝트 창으로 가서 OpneXR 설정을 다음과 같이 설정해준다
11. Scene을 새로 만들고 Unity 메뉴에서 Mixed Reality > Toolkit > 장면에 추가 및 구성... 을 차례로 선택하여 MRTK를 현재 장면에 추가합니다.
12. hierachy에서 MixedRealityToolkit를 누르고 inspecotr에서 MixedRealityToolkit 구성 프로필이 DefaultMixedRealityToolkitConfigurationProfile 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Scene을 저장하면 이제 Hololens2 콘텐츠 개발을 위한 프로젝트 셋팅이 준비가 됐습니다. 이제 관련 MRTK를 활용하여 콘텐츠를 제작하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