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물을 일정 시간 마다 등장 시키거나, 전체 게임 실행 시작 시간을 기록할 필요가 있다.그럴 때 사용하는 것이 Time.deltaTime
케릭터를 이동을 구현해야한다awsd나 방향키, 마우스 등 다양한 조작 입력이 있다유니티에서 기본적으로 함수를 제공해준 것을 활용하면 쉽게 구현 가능관련 버튼 정보는 Player Setting에서 Input Manager에서 확인 가능오브젝트가 움직임이 화면 밖으로 나가
협업을 하기 위해서는 github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야한다
유니티 씬 전환하기 Scene을 다시 Load하면 화면이 어둡게 되는 현상이 발생 그 해당 Scene의 Light 정보를 따로 저장해줘야한다 Scene 마다 각자 Light 파일을 저장을 해줘야한다 -> Scene별 폴더를 만들기 Window > Rendering ->
👀 Vector3.Learp() FSM 상태머신 두 물체간 거리 구하기 Vector3.Distance(물체1위치, 물체2위치) 벡터로 구하기 Vector3 dir = target.transform.position - gameObject.transform.posit
🎇 길 찾기 길 찾기 알고리즘에 대표적으로 엔시스타 알고리즘이 있다. 그러나 실시간 연산이 프로그램에게 부담이 된다. Unity에서는 미리 계산을 해서 Mesh형태로 메모리(Cache)에 등록을 해주는 방식을 사용한다. Light 광 종류 반사 성질 Norm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