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진행 시간 저장하기
float currentTime = 0f;
void Update(){
current += Time.deltaTime;
}
//일정 시간마다 오브젝트 생성하기
GameObject enemeyPrefab; //prefab
GameObject enemyPosition; //prefab위치
float creatTime = 2f; //2초마다 생성
float currentTime = 0f;
void Update(){
current += Time.deltaTime;
if(currentTime>=creatTime){
GameObject enemy = Instantiate(enmeyPrefab); //객체 생성
enmey.tranform.position = enemyPosition.position; //생성된 객체 위치 설정
}
}
public class Pet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target; //따라갈 대상
public float speed = 2.0f;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타겟 방향으로 이동하고 싶다
* 1.타겟 방향을 구하자 -> 벡터의 빼기
* - 타겟 방향 = 타겟 위치 - 나의 위치
*/
Vector3 dir = target.transform.position - transform.position;
dir.Normalize(); //벡터의 정규화를 할 것
//그 방향으로 이동하고 싶다 Posisiton = Direction * Poisitiont
transform.position += dir * speed * Time.deltaTime;
}
}
1. Layer에 장애물 레이어를 추가
2. 물리 속성 체크 해제
- Player Setting -> Phyisc -> 맨 밑 매트릭스 -> 추가한 Layer가 있음 -> 체크 해제
AudioPlayer audioPlayer;
GameObject target;
Vector3 dir;
private void Start()
{
//오브젝트 타입으로 오브젝트 찾기
audioPlayer = FindObjectOfType<AudioPlayer>();
//오브젝트 이름으로 오브젝트를 찾기 +그 게임오브젝트 전체 가져오기
target = GameObject.Find("Player").gameObject;
print(target.transform.position) //찾은 게임 오브젝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