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엔드 개발자 9일차 회고록

김지홍·2022년 5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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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회고(T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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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스테이츠 부트캠프(22.05.10)

Before(수업전)

  • 수업목표
    • Java OOP 기초 #1
    • 객체를 이해할 수 있다
    • 클래스의 대한 개념 이해할 수 있다.
    • 블로깅을 통해 정리하고 기록할 수 있어야한다.
  • 예습 상황
    • 없음

After(수업후)

  • 배운내용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OP)

      • 프로그래밍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한 데 모아 추상화시켜 상태와 행위를 가진 객체를 만들고 그 객체들 간의 유기적인 상호작용
      • 사물의 속성(state)과 기능(behavior)을 분석한 후에 이것을 프로그래밍의 변수와 함수로 정의함
    • Class

      • 객체를 만들기 위한 설계도,틀
      • 기본 문법
        class 클래스명 { // 클래스 정의
        		-- 생략 --
        }
    • 객체(Object)

      • 클래스로 구현한 대상
      • 객체의 생성
        클래스명 참조_변수명 = new 생성자();
      • 객체의 활용 - . 을 활용
         참조 변수명.필드명 // 필드값 불러오기
         참조 변수명.메서드명() // 메서드 호출
    • Instance

      • 메모리에 할당된 데이터
    • 필드(Field)

      • 클래스에 포함된 변수
      • 클래스 변수(cv) - static키워드가 함께 선언된 변수
      • 인스턴트 변수(iv) - static키워드가 없는 변수
    • 메서드

      • 특정 작업을 수행하는 일련의 명령문들의 집합
        • ex) 자동차- 시동걸기,가속하기,정지 등
    • 메서드 오버로딩

      • 하나의 클래스 안에 같은 이름의 메서드를 여러 개 정의하는 것
      • 조건
        1. 메서드의 이름이 같아야함
        2. 매개변수의 개수 또는 타입이 달라야함
      • 장점
        • 하나의 메서드로 여러 경우의수를 해결할 수 있다는 점
  • 수업 후 느낀점

    • 정확한 용어정리가 필용하다고 느낌
    • 필드 메서드 차이를 좀더 확실히 이해할필요가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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