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상에서 사용되는 변수들은 사용 가능한 범위를 가진다. 그 범위를 변수의 스코프라고 한다.클래스의 속성으로 선언된 변수 globalScope의 사용범위는 클래스 전체 이다.매개변수로 선언된 int value는 블럭 바깥에 존재하기는 하지만,메서드 선언부에 존재하므
📈 다양한 형태의 메소드 1. 매개변수X,리턴값X 메소드 리턴값이 없는 경우 void라고 작성 2. 매개변수O,리턴값X 메소드 받아들이는 값은 어떤 타입이라도 상관없다. 받아들이는 값의 수는 여러개 일 수 있다. 여러개일 경우 콤마(,)로 구분. 3.
인스턴스 변수(instance var) : 클래스 영역에서 선언, 클래스와 인스턴스가 생성될때 만들어짐.독립적인 저장공간을 갖는다.서로 다른 값을 가질 수 있다. ->객체 생성을 해야 만들 수 있다tip 코드를 짤 때 개별 속성은 인스턴스 변수로 -> c(참조변수).k
참 생각없이 쓰면 쉬운 생성자와 초기화.. 하지만 조금이라도 알고나면 코드를 짜거나 할때 생각을 하며 더욱 질좋은 코드를 짤 수 있다! 생성자는 인스턴스가 생성될 때 호출 되는 '인스턴스 초기화 메서드'(객체 초기화)초기화란 쉽게 말해 원하는 초기값을 세팅해 준다고 생
다형성 여러 가지 형태를 가질 수 있는 능력 조상 타입 참조 변수로 자손 타입 객체를 다루는 것 자손 타입의 참조변수로 조상 타입의 객체를 가리킬 수 없다. (TV = 조상 , SmartTv = 자손) Tv t (참조 변수)= new SmartTv();
인프런 김영한 강사님의 스프링 DB 1편 - 데이터 접근 핵심 원리을 보고 정리한 글 입니다모든 객체의 최상위 부모는 Object 이므로 예외의 최상위 부모도 Object 이다. 하위에 Exception 과 Error 가 있다. 상위 예외를 catch 로 잡으면 그 하
표준화,정형화된 체계적인 프로그래밍 방식 컬렉션(다수의 객체)을 다루기 위한 표준화된 프로그래밍 방식컬렉션을 쉽고 편리하게 다룰 수 있는 다양한 클래스를 제공다수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클래스순서가 있는 데이터의 집합, 데이터의 중복 허용 (ex : 대기자 목록)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