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Road to Picnic (Craft_Week) - Item
Item과 player 충돌 구현
- Item Object의 tag를 'Member'로 설정하고 Player에 OncollisionEnter2D를 이용하여 충돌을 체크한다.
- Item Object에 bool touch를 두고 충돌 유무를 체크한다.
Item이 Player를 따라가게 만들기
- player와 item 사이의 거리를 재고 어느정도 이상이면 순간이동 하게 하고 그 외에는 따라오게 만든다
- Physics2D.Raycast를 이용하여 벽유무를 체크하고 벽이 있으면 점프하면서 따라오게 만든다.
Item cnt 화면에 띄우기
- Item cnt를 Canvas에 전달하여 화면에 띄워준다.
Script
-
player script
![](https://velog.velcdn.com/images/hopark/post/4f978149-11fa-422a-b5b0-032f6c42e074/image.jpeg)
-
item script
![](https://velog.velcdn.com/images/hopark/post/e7432e0f-2c64-41ae-8df9-0d44e2489837/image.jpeg)
최종 영상
![](https://velog.velcdn.com/images/hopark/post/5ee1707b-2b30-4adb-bc43-768312b770f6/image.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