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Road to Picnic (Craft_Week) - 플레이어 이동 & 충돌

박호준·2022년 5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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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aft_Wee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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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 이동 구현

RigidBody를 이용하여 구현

1. RigidBody의 Addforce를 이용하여 움직인다.

  • Addforce는 연속적으로 힘을 가하는 것이므로 플레이어의 속도가 점점 빨라져서 원하는 모양이 나오지 않는다.
RigidBody.Addforce(new Vector2(1, 0));

2. RigidBody의 velocity

  • transform의 translate와 비슷한 형태로 띈다
RigidBody.velocity = new Vector(1, 0);

Transform를 이용하여 구현

  • Translate를 이용 하여 object의 position을 변경시킨다.
transform.Translate(new Vector2(1, 0)); // transform의 x좌표를 +1을 한다.

  • RigidBody로 object의 움직임을 제어하면 버튼을 누르고 난 후에 미끄러지는 현상이 생겨 tranform을 채택하기로 했다.

  • Unity Canvas Button을 이용 활용하여 스크립트를 추가 해주었다.

플레이어 충돌 구현

  • RigidBody - Kinematic 을 이용하여 script로 구현 하려고 하였지만 예외상황도 많고 버그도 많아 Dynamic(기본 제공)으로 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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