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가 아직 안끝났지만 지금부터 시작 안하면 절대 제출 못할 것 같아서 강의와 과제를 병행한다...
대충 죽었다는 뜻
이번 과제는 텍스트게임 형식의 던전만들기다.
텍스트 진행일 뿐인데도 벌써 막막해졌다.
필수 요구사항만 무려
- 게임 시작 화면
- 상태보기
- 인벤토리
3-1. 장착 관리- 상점
4-1. 아이템 구매
일단 시작해보자..
먼저 게임시작화면 구현
이건 쉬울 것 같았다.
switch문으로 만들어보자
Console.WriteLine("스파르타 마을에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Console.WriteLine("이곳에서 던전으로 들어가기전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
Console.WriteLine("1. 상태 보기");
Console.WriteLine("2. 안밴토리");
Console.WriteLine("3. 상점");
Console.WriteLine("원하시는 행동을 입력해주세요.");
Console.Write(">>");
string choose_1 = Console.ReadLine();
switch (choose_1)
{
case "1":
Console.WriteLine("상태를 확인합니다");
break;
case "2":
Console.WriteLine("인벤토리를 오픈합니다.");
break;
case "3":
Console.WriteLine("상점에 입장합니다");
break;
default:
Console.WriteLine("잘못된 선택지 입니다.");
break;
}
}
진짜 UI만 그럴싸하게 만들었다.
이제 여기서 입력을 해도 종료하지 않고 각각의 상태로 들어갈 수 있도록 이어줘야한다.
근데 감도 안잡힘 큰일났음.
일단 각 씬의 UI들은 이런식으로 만들면 될 것 같다.
나머지는 배열이나 구조체, 리스트를 이용해서 자료값을 할당하고 불러오는 식으로...
지금 한참 2강&3강 듣고 있으니까 마저 듣고 내일 가져오도록 해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