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날천날 메이플에서 할 거 없으면 심심할때마다 친구랑 마을에서 하던 행위.오늘은 카드 뒤집기를 만들었다.여전히 코드는 어렵다. 일단 선생님이 시키는대로 코드를 꾸역꾸역 집어먹는다...하면서 느낀 것오타나면 끝장이다. 비단 코드만 해당하는 사항이 아니다.심지어 버튼에 온
1.인사반갑다오늘 할일은 5강 배운 것에 대해서다.카드뒤집기 쌔빠지게 고생하고 5강 넘어왔더니 이번엔 카드뒤집기 심화버젼 이랜다.ㅎㅏ.........그래도 해야지......믿는다 진짜 믿는다..배운거역시 제일 인상깊었던건..사운드 추가가 아닐까..대딩때 개인 프로젝트로
오늘 한거마지막으로 개인과제 오류 점검하고 에셋스토어 구경하기깃허브 등록느낀거에셋스토어 오랜만에 들어와서 구경했는데 학부생때 프로젝트 진행하던 때가 생각나서 재밌게 구경했다.맵 디자인 구현하다가 찾은 괜찮은 맵들.저 art forest가 너무 좋아서 내 프로젝트 이름도
제로부터 시작하는 C오늘은 쉽게 까먹을 수 있거나 헷갈리기 쉬운 것들 위주로 작성Write vs WriteLineConsole.Write 메소드 : 자동 줄바꿈XConsole.WriteLine 메소드 : 자동 줄바꿈O이스케이프 시퀀스문자열 내에 특수한 문자를 포함시키기
강의가 아직 안끝났지만 지금부터 시작 안하면 절대 제출 못할 것 같아서 강의와 과제를 병행한다...대충 죽었다는 뜻이번 과제는 텍스트게임 형식의 던전만들기다.텍스트 진행일 뿐인데도 벌써 막막해졌다.필수 요구사항만 무려게임 시작 화면상태보기인벤토리3-1. 장착 관리상점4
오늘은 개인과제 대신 강의를 밀기로 했다.개념 위주로 정리해보았다.다중상속x >> 인터페이스ooo다중상속은 왜 안쓰는가?1\. 다이아몬드 문제(Diamond Problem) 2\. 설계의 복잡성 증가 3\. 이름 충돌과 충돌 해결의 어려움 4\. 설계의 일관성과 단순성
TIL을 자꾸 까먹는다,,, 미치겠다...그게 중요한게 아니라 개망했다강의를 들었지만...하나도 모르는데....일단 과제 제출해야해서 허겁지겁 열심히 찾았다.코드 이해도? 1%. 사실 1프로도 너무 큼... 에휴....일단 리뷰메인메뉴절대 코드 상태가 제정신이 아님if
일단 제출은 했다.근데 너무 말도 안되는 것들 투성이라 다시 제대로 공부하고 코드 전체 수정으로 들어간다.콘솔타이틀재밌는 기능을 찾았다콘솔 타이틀을 변경할 수 있었다.원래는 이렇게 노잼인 타이틀이지만↓↓이 코드를 메인함수에 넣어놓으면 짜잔 콘솔 타이틀이 예뻐졌다!나중에
반갑다.오늘 한 일 요약알고리즘 코드카타개인과제개인과제 해결을 위한 강의오늘의 문제는 짝수와 홀수정수 num이 짝수일 경우 "Even"을 반환하고 홀수인 경우 "Odd"를 반환하는 함수, solution을 완성해주세요.처음에는 if문으로 나눴을 때 0이 되면 짝수, 아
요약 코드카타 배운 것 정리 1. 코드카타 배열의 평균값 구하기 직관적으로 for문으로 돌려서 배열의 값을 더해준 후 합계변수를 배열의 길이로 나눠야겠다! 라고 생각했다. 근데...확장 메서드 라는 것이 있다.. 그럼 메서드 호출 1줄 + 코드 1줄 이면...끝난
반갑다.엊그제 팀프로젝트 끝나고... 약간의 이슈로... TIL 못적었다...ㄱ-오늘차 TIL에 적는건,,에반가,,,? 아니 전혀 아니야 그냥 적어야지...개인과제저번 팀과제 후기==================================================
반갑다.오늘은!Unity-깃허브 데스크탑 연동 세팅에 대해 배웠다.사실 강의도 들었는데... 오늘의 핫이슈는 역시 이 연동법인 것 같아서 작성한다.유니티 프로젝트 새로 추가(경로에 한글 이름 있으면 안됨!!)이건 일단 예시라 파일 위치에 한글 이름이 있지만... 있으면
반갑다.오늘 한 일은 개인과제 뿌수기2개 다 하고 싶은데 막상 과제 1개 시작하니까,,,갑자기 막막함을 느낌,,,일단 해보자필수 요구사항1\. ATM 화면 구성타이틀(스파르타 뱅크 ATM)이름(필수 요구만 하면 그냥 텍스트로 쓸거지만.. 추가구현 하면 이렇게 하면 안됨
반갑다. 발등에 불떨어졌다. 빨리 진행하자. 개인과제
반갑다.이번 개인 과제는4일안에 게임 만들기ㅋㅋ그래서 내가 선택한 과제는"Fox in the Forest"대학생 때 유니티 수업 시절 내가 만들었던 기말 프로젝트를 리메이크 할 예정이다.그때는 2D스토리+스테이지 형식의 단순한 점프맵이었다면,이번엔 2D 포인트 앤 클릭
반갑다TIL을 개인과제 1일차만 써놓고 바로 후기로 돌아오는 기가 막힌 정신머리.근데 어쩔 수가 없다. 나는 늘 시간에 쫓겨 살기 때문에...개인과제 후기 겸 팀과제 1일차까지 다 작성하려 한다.🖥️ 프로젝트 소개탐험가 'Foxy'가 숲을 탐험하며 몬스터를 피해 숲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