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124 - 팀과제 1일차

유시아·2024년 1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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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갑다.
오늘은 2번째 팀과제를 받았다.
무려....
처음에는 추억의 게임...? 너구리 같은건가...? 싶었는데 이미 정해져있었다.

"똥피하기" , "닷지", "벽돌깨기"
오... 의외로 진짜 추억의 게임 리메이크다.

일단 받았으니 해야지... 오늘은 하루종일 팀원들과 우당탕탕 신나는 회의를 했다.

1. 장르 정하기

  1. 똥 피하기(결정)

  2. 벽돌깨기

  3. 닷지

1.5. 장르 재해석 투표

  • 똥 피하기
  • 3 대 500 프로젝트
  • 고속도로에 처음가는 초보가 되어 차 피하기
  • 라이덴X? 1945? (미사일이 날라오는 것을 막는 게임(MAD). 단순히 피하는 것을 넘어서 액티브하게 막을 수도 있게?)
  • 팀명처럼 떨어지는 사자성어만 먹는 게임(뷁 같은 이상한 글자는 피하고)
  • 인형뽑기 게임(위에서 집게가 내려와서 인형이 뽑아지면 끝나는 게임)

여기서 재투표 과정을 거쳤다.

재투표

  • 3 대 500 프로젝트
    - 미사일 피하기 게임 채택
  • 인형뽑기 게임(위에서 집게가 내려와서 인형이 뽑아지면 끝나는 게임)

그래서 최종적으로

  • 미사일 날라오는 것을 막는 게임

을 했지만? 팀원들과 다시 상의한 결과

  • !!!진짜 최종 결정!!!
  • 인형뽑기 게임으로 채택되었다.

2. 장르 게임 진행도 짜기

인형은 위에서 내려오는 집게를 피한다.
집게가 내려오기 전에 전조 현상이 나타난다.(이거 다시 한번 물어봐야할듯...)
(인형뽑기 게임인데 아래에 바닥을 인형으로 해놓고 집게가 몇번 왔다 갔다 하냐에 따라
바닥에 깊이가 내려간다. 플레이어는 인형의 신이여서(?) 특정 버튼을 누르면 인형을 생성할 수 있다.)(폐기)

바닥에 인형이 모두 없어지면 뽑을 인형이 없어져 플레이어가 뽑힌다.(이거도 다시 한번 물어봐야겠다)

게임시작 화면

  • play
  • instruction

요소

  • 집게
  • 인형

플레이어

  • 인형들

게임 구조

  • 하늘에서 랜덤하게 집게가 떨어진다
  • 플레이어를 좌우로 움직이며 집게를 피할 수 있음
  • 플레이어가 집게를 공격 할 수 있음.

우승 조건

  • 하늘에서 떨어지는 집게들을 피해서 살아남자
  • 집게를 파괴해서 살아남자
  • 피한 집게 갯수 채우기
  • 피한 집게도 파괴 판정

플레이어 아이템
공격 아이템(회의 예정)
방어 아이템(회의 예정)

  • 드라이버 - 집게의 악력을 줄여서 획득 확률을 낮춤

플레이 스타일

  • 챌린지 형식 (끝까지 버티기) <= 1차 목표,1 스테이지 만들어 보고 결정
  • 스테이지 형식 - x(집게 횟수) <= 이후 결정


게임 로직

  • 잡히면 종료, 점수는 집게x10,

필수 구현

  • 게임 화면: 메인화면, 게임 진행 화면 등
  • 캐릭터: 주인공 인형을 만들고, 이를 움직일 수 있도록 구현해
  • 집게 오브젝트: 집게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이를 랜덤한 위치에서 아래로 떨어뜨리는 동작을 구현
  • 충돌 감지: 캐릭터와 인형 오브젝트가 충돌했는지를 감지하고, 충돌 시 게임이 종료되도록 처리 —> 캐릭터 오브젝트에 HP 도입하면 HP 0일시 종료 후 끌려감
  • 게임 로직: 게임의 기본 로직을 구현해야 합니다. 즉, 게임 시작, 종료, 점수 등을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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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구현

  • 게임 난이도 조절: 난이도를 조절하기 위해 집게가 떨어지는 속도, 집게의 크기, 캐릭터의 이동 속도 등을 조절
  • 배경 음악 및 효과음: 게임에 배경 음악과 효과음을 추가하여 게임의 분위기를 높임
  • 점수 시스템: 게임 플레이어의 점수를 기록하고, 최고 점수를 저장하여 랭킹 시스템을 추가
  • 파워업 아이템: 캐릭터가 집게를 피하기 위한 파워업 아이템을 도입. 예를 들어, 보호막을 얻거나 집게를 없앨 수 있는 아이템을 추가
  • 다양한 캐릭터 선택: 여러 캐릭터 스킨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추가
  • 화면 효과: 게임 중에 화면에 특수 효과를 추가하여 게임 경험을 향상
  • 다중 플레이어 모드: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로컬 다중 플레이어 모드를 추가

3. 역할 정하기

1. 게임 메인

  • 플레이어
  • 아이템

2. 게임 메인2

  • 집게

3. 화면

  • 게임 시작 화면
  • 게임 종료화면
  • (게임 로직)

4. 사운드

배경음(필수)

  • 메인 화면
  • 플레이 시

효과음 (선택)

  • 집게 작동 시
  • 잡혔을 시
  • 아이템 사용
  • 플레이어 사망 시
  • 집게에서 회피 시
  • 점수 집계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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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오늘 회의 결과 이 정도로 정했다.
많은 이야기가 오고갔고 여러가지를 정했는데도 아직 할 게 너무 많다...
맡은 역할이나 구현사항도 다시 좀 더 디테일하게 나눠봐야 할 것 같다.
게임 스토리도 좀 더 구체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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