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 In WeCode. D+6

송치헌·2021년 8월 8일
1

Daily | In WeCode

목록 보기
6/16

D+6, 위코드에 들어간 후 첫 주말

개강하고 시간가는줄 모르고 노트북만 들여다보다 어느새 토요일이 되었다. 지친 마음을 쉬고 싶었지만 마음이 편하지 않았다...조금이라도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에 카페에 와서 노트북을 열었다.

물론 사전스터디 팀원들과 '게더 타운'이라는 메타 버스 온라인 모임에서 재미있게 놀고 떠들며 시간을 보냈지만.....ㅋㅋㅋㅋㅋㅋㅋㅋㅋ(근데 이거 진짜 재미있음)

파이썬 Replit과제를 다 풀고 이제 블로그에 글을 정리하며 배운 내용을 되돌아보고, 무엇이 부족한지를 꼼꼼히 체크해야 할 일이 남았다. 이 세상에 쉬운 일은 없다고 생각한다. 어떤 일이든...

주식이나 코인을 하는 사람들도 그래프를 분석하고 매일 컴퓨터 앞에 앉아 떨어지지는 않을까 조마조마하며 리스크를 항상 염두에 두고있다.
유튜버와 같은 개인 방송을 하는 사람들도 어떤 콘텐츠를 구상해야 하는지, 조회수를 어떻게 늘려야 하는지 등 항상 많이 고민하고 수많은 악플을 이겨내야 인기 방송인이 된다.

남들이 쉽게 돈번다고 얘기하는 직업들도 사실 쉽지 않다고 나는 생각한다. 쉬웠으면 누구나 다 했고 나도 그랬을 것이다.

개발자도 마찬가지로 코딩만 하는 것이 아니라, 낭비되는 메모리는 없는지, 세션이 적당히 유지되고 있는건지, 사용자 경험은 충분히 생각했는지 등등 꾸준히 생각하고 리펙토링하며 실력있는 개발자로 거듭하는 법.

결론은 나도 실력있는 개발자가 되기 위해 주말에도 공부를 하고있다는거....

profile
https://oraange.tistory.com/ 여기에도 많이 놀러와 주세요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8월 8일

결론은 게더 타운 재밌다는거...인줄 알았는데 아니었네요 ^^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