뭘 하고싶어?
- depth map → camera xyz coord → world xyz coord로 바꾸기
- world xyz coord 를 voxel mapping을 통해 visualize 하고, class 마다 점의 색깔을 달리해서 표시해보기
왜 하는데?
- 카메라가 실제로 커버할 수 있는 범위가 어디까지인지 궁금한데, 시각적으로 보면 좀 더 잘 보일 것 같음.
- 시뮬레이터(정답)와 함꼐 그리면 좀 더 커버리지에 대한 감을 잡기 쉬울 듯!
방법론
depth map → camera xyz coord
- depth → camera xy coord
- (n, 2, 3) * (n, 3) = (n, 2)
- (n, 2) → (n, 4)
import numpy as np
n = 4
matrix1 = np.random.rand(n, 2, 3)
matrix2 = np.random.rand(n, 3)
matrix2 = np.expand_dims(matrix2, axis=-1)
result = np.matmul(matrix1, matrix2)
result = np.squeeze(result, axis=-1)
print(result)
- camera xy → depth
- camera extrinsic matrix를 inverse 취하자.
- (n, 3, 4) * (n, 4) = (n,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