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CON 2023] 2023년도 인프콘 개최! (feat. 시간표 공유 이벤트🎉)

상호·2023년 7월 19일
7

일상 및 정보 공유

목록 보기
1/4
post-thumbnail

매일 알고리즘 또는 잡다한 생각들만 적었던 제가...
오늘은 유익한 정보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 INFCON 2023 ✨

바로 개발자들이라면 모를 수 없는 개발 관련 강의 사이트인 '인프런'에서 개최하는 '2023 인프콘' 개최 소식입니다!

INFCON 2023 포스터

이번 포스터는 작년과는 살짝 다르게 좀 더 산뜻한 느낌인 것 같아요!

배우고 나누고 성장하라는 말은 개발자에게 가장 중요하면서도 필요한 덕목이지 않나 싶습니다 😉

언제? 어디서?

  • 위치는 삼성 코엑스이며, 날짜는 8월 15일 입니다!

작년이 첫 컨퍼런스?

현재의 유명세로 보면 꽤나 오랜 전통의 컨퍼런스라고 생각이 들 수 있겠지만, 놀랍게도 작년 2022년이 첫 컨퍼런스였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매끄러운 진행과 알찬 구성, 다양한 기념품 등으로 많은 칭찬을 받았었죠!

인프콘 2022 돌아보기

이와 같이 많은 분들이 작년에도 참여를 해주셨는데요, 특히 주니어 개발자분들이 많이 찾은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백엔드 개발자들의 선호도가 높았으며, 주변에게 추천해주고 싶다는 비율이 92%나 될만큼 만족도가 높은 컨퍼런스였다고 보여집니다.

그리고 저 또한 만약 이번 2023 인프콘에 참석하게 된다면 가장 듣고 싶은 발표가 사진에도 있는 '어느 날 고민 많은 주니어 개발자가 찾아왔다.' 입니다!

이벤트존에서는 돌림판도 돌리고 각종 굿즈나 상품들도 가져갔다는데... 저도 너무 참여해보고 싶네요 😂

2022 인프콘과 함께 했던 기업들

작년에도 이름만 봐도 모두가 아실만한 좋은 기업들에서 참여를 해주셨는데요, 평소에 쉽게 접하기 힘든 정보들과 취업 팁 등을 들을 수 있는 귀중한 자리였다고 합니다 🙂

2023 인프콘 참여 기업 라인업

이번엔 작년보다 더욱 많은 기업들이 자리를 참여해주신다고 하는데요, 정말 개발자들이 원하고 목표로 하고 있는 곳들이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 내 인프콘 시간표 공유하기 Event!

아쉽게 인프콘 참여권을 얻지 못한 분들을 위해서, 인프런에서 자그마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바로 내가 듣고 싶은 프로그램들을 넣어서 짠 내 인프콘 시간표를 만들어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25분에게 참여권을 드리는 이벤트인데요, 어떤 프로그램들이 있는지 미리 볼 수도 있어서 더욱 의미가 있는 것 같네요!

그럼 이제 제가 짠 시간표를 보여드릴게요 🤗

https://www.inflearn.com/infcon-2023/schedule/share?id=1229982&hash=hsh111366%40d62905e4&name=hsh111366

저는 이렇게 프로그램들을 구성해보았는데요!

사실 저는 아직 개발자로써의 길을 걸은지 오래 되지가 않았기에, 특정한 툴에 대한 강의를 듣는 것보단 커뮤니케이션이나 좋은 개발자가 되기 위한 덕목을 쌓는 것에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여 이렇게 구성해보았습니다.

1. 지속 가능한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경험과 통찰

  • 아직 잘은 모르지만, 백엔드 개발자로서는 지속성, 안정성, 꾸준함 등이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2. 2곳 중 1곳은 무조건 합격하는 개발자 이력서 만들기

  • 저는 이제 4학년에 재학 중인 대학생인데요, 곧 1년 안에 대학생 생활을 마무리 하고 취업 준비에 뛰어들지 않을까 싶어요. 그렇기에 지금부터 팁 들을 알아놓는다면 후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3. 커뮤니케이션 잘하는 개발자의 4가지 습관

  • 고민도 많고 관심도 많은 요즘이기에, 저는 유튜브로 개발자분들의 영상을 자주 보곤 합니다. 그럴때마다 항상 보이는 말이,
    "커뮤니케이션을 잘하는 개발자와 일하는 것이 가장 좋다."
    "커뮤니케이션이 가장 중요하다." 등이었습니다.

  • 평소 말은 좀 한다고 생각하는 저인데... 당연히 말이랑 발표만 잘한다고 해서 되는 게 아니겠죠?

  • 대체 어떤 부분이 커뮤니케이션을 잘하는 개발자로 만들어주는 것인지에 대한 감이 아직은 잘 안오는 것 같아요! 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4. 어느 날 고민 많은 주니어 개발자가 찾아왔다 2탄: 주니어 시절 성장과 고민들

  •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이번 인프콘에서 가장 기대가 되는 프로그램인데요!

  • 항상 고민과 걱정에 빠져 사는 주니어 개발자들에게 많은 힘이 되고 길잡이가 되어주는 최고의 강의라는 평들이 많아 저도 꼭 한 번 들어보고 싶네요!

5. 팀플레이어 101: 팀의 성공을 위해 달리는 메이커 되기

  • 개발자에게 팀플레이란 숙명과도 같은 일입니다. 절대로 혼자서는 큰 성장을 해낼 수가 없죠.

  • 그렇기에 좋은 팀을 만나는 것도 중요하지만, 내가 어떻게 해야 좋은 팀원이 될 수 있고, 만약 리더라면 어떻게 팀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 것인가에 대한 많은 고민도 필요하다고 생각을 해서 넣은 프로그램입니다!

6. 스프링과 함께 더 나은 개발자 되기

  • 네... 저는 백엔드 개발자를 희망하고 있구요, 스프링을 다루는 것은 어찌보면 기본이라고 할 수 있겠죠.

  • 요즘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분야이다보니, 고민도 하지 않고 넣었습니다!

7. Go성능 시스템 구현하기: 선착순 예매 시스템 구현 & 커뮤니티 ChatGPT 도입

  • 마지막은 그래도 조금은 생소하지만 재미있을 만한 프로그램으로 넣었는데요!

  • 개발자에게 ChatGPT는 마치 친구와 같은 존재, 앞으로 점점 더 가까워질 것이기에 지금부터라도 익숙해지는 것이 좋을 것 같아 넣었습니다 😗


지금까지 INFCON 2023 개최 소식 & 내 인프콘 시간표 공유하기 이벤트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았는데요, 꼭 이번 인프콘에 참가해서 배우고, 나누고, 성장하는 제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profile
상호작용하는 백엔드 개발자

5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7월 19일

뛰어난 글이네요,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7월 19일

솔직히 인프콘 잘 몰랐는데 이렇게 잘 정리된 글은 처음 보네요 ㅋㅋㅋㅋㅋㅋ !!!
개발 일은 하진 않지만 IT 업계를 목표로 하는데 관심이 가는 게시글입니다 ..!

답글 달기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7월 19일

개발 시작한지 얼마 안됐는데 이제야 인프콘을 알게 되었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시간표 만들어 보려구요

답글 달기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7월 19일

어제 떨어졌다는 카톡 받았는데 이런 것도 하네용…? 감사합니닷 🥹🌱

답글 달기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7월 23일

너무 늦게 알았는지 벌써 신청 마감이군요..흑흑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