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103 TIL

·2022년 11월 4일
0

Javascript

  • Error : Uncaught TypeError : Cannot read properties of null (reading 'style')

해결 방법 : 해당 오류가 날 경우, HTML을 먼저 다 읽혀주고, 스크립트에서 요소를 인지할 수 있게 해야함.
스크립트 태그(/script)를 바디태그(/body) 뒤에 넣어줘라.

  • confirm() : 주로 자료의 삭제나 등록 등에서 다시 한 번 확인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함수 메소드

  • 웹페이지 초기화 코드 : window.location.reload();

  • var는 선언하기 전에 사용할 수 있음 (hoistion, 호이스팅)

    var name;
    console.log(name); //undefined이 나와야 정상이지만, var 호이스팅으로 Mike가 출력될 것임.
    name='Mike';

  • 호이스팅 ? : 스코프 내부 어디서든 변수 선언은 최상위에 선언된 것 처럼 행동


Git

  • 내가 fork한 저장소를, 원본 저장소와 동일하게 최신화 해주려면?
    - Sync fork >> fork 원본 저장소꺼랑 동일하게 업데이트해준다.

    내가 fork한 저장소에 있음.

[Fork와 Clone의 차이점]

Fork

다른사람의 Git 저장소에서 내가 어떤 부분을 수정하거나 추가 기능을 넣고 싶을 때, 해당 저장소를 내 Git 저장소로 그대로 복제하는 기능.

fork한 저장소는 *원본(원래 저장소)와 연결되어 있다.

  • 다른사람의 Git 저장소에서 내가 어떤 부분을 수정하거나 추가 기능을 넣고 싶을 때, 해당 저장소를 내 Git 저장소로 그대로 복제하는 기능.
  • pull request가 원본 저장소의 관리자로부터 승인이 되었으면, 내가 수정한 코드가 commit,merge되어 원본 저장소에 반영된다.
  • pull request 하기 전에는 내 깃허브에 있는 fork한 저장소에만 변경사항이 적용된다.

<정리>
어떤 저장소에 권한이 없는 사용자가 저장소를 fork하고, fork한 본인의 저장소에서 변경사항을 적용한 후, push한다.
이후 내 저장소에 있는 브랜치를 원래 저장소(fork를 해온 원본 저장소)에 pull requset 요청을 보낸다.
그 후, 내가 만든 코드가 승인된다면 해당 저장소에 commit, merge된다.

*연결되어있다는 의미?
원래저장소에 어떤 변화가 생기면(== 새로운 커밋, 푸쉬) 이는 그대로 fork된 저장소에도 반영할 수 있다. 이 때, fetch, pull의 과정이 필요함.
그 후, original 저장소의 변경 사항을 원본 저장소에 적용하고 싶으면 pull request 요청을 해야함.

Clone

  • Clone은특정 원격 저장소와 나의 로컬 PC를 연결해 데이터를 복사하여 가져오는 기능
  • 내가 생성한 원격 저장소를 내 컴퓨터와 연결해서 데이터를 복사하는 작업
    == Fork한 원격 저장소를 내 컴퓨터와 연결해서 데이터를 복사하는 작업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