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행인 AI 업데이트

후이재·2020년 7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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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표

  • BP_man 복제
  • 각자 다르게(형체, 반응, 움직임)
  • 횡단보도 안정화

🐢 구현순서

  1. 일단 BP 복제해보기
  2. 안되면 원인 찾기
  3. 완성!

🙈 복제 구현시 실수한 점

  • BP를 복사했더니 둘이 같은 반응 동시에 보임 ??
  • 복제할 것을 별로 생각않고 만들었다 보니 BP 구현 과정이 엉망이었던게 근원
  • 그걸 생각 못하고 뭐야. AI는 같이 동작하는건가 잠시 생각했는데
  • 그럴리 없지만 너무 안되니까 그런 생각을 함
  • 다음 날 집 와서 찬찬히 생각해보니 그냥 막 쓴 함수가 생각났음.
  • BP_man으로 형변환하는 부분을 그냥 get actor by class를 이용해서 하니까 그랬음
  • 아 이거는 조심해서 써야 겠다 뼈져리게 느낌
    => 결론: get actor by class를 쓰면 전부 조작이 됨. 그러니까 get owning actor을 쓰거나 지금 받은 인자가 뭔지를 잘 생각해보자.

🙊 복제당할 BP 제작시 주의점

  • 개별적으로 동작할 수 있게 로직을 짠다.
  • 변수는 특별히 설정을 하지 않는 이상 공유되지 않는다.
  • Animation, AI 등등 모두 공유되지 않으니 걱정 말아라.
  •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전체를 싸잡아서(?) 특정 값을 변경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서로 다르게 움직인다.)

🙉 그 다음은 그냥 쉽게 성공

  • 반응 다르게 하는건 랜덤으로 Integer 변수값을 받아 AB(Animation Bluprint)내에서 값을 추출하여 정수로 블랜딩 부분에 사용되는 변수에 저장하는 식으로 구현

  • 횡단보도 안정화는 BP를 수정하니 구현되었음

  • Mesh 는 새롭게 Megan이를 데려왔다.

  • 짜잔. 워보이가 된 Megan
  • Cel Shading때문이니, Material을 좀 수정하자 Specular를 좀 수정하면 된다.
  • 머리 Material도 수정해주자 Opacity에 값을 곱해주면 쉽게 수정이 된다.

  • 원하는 목표대로 복제 성공!

🌜 간단한 감상

  • 만들 때 부터 이게 어떻게 쓰일지를 잘 고려해서 만들면 나중에 편하다.
  • 블루프린트는 정말 쓸모있는것 같다.
  • 같은 형체의 사람은 같이 최대한 멀리 생성되게 해야겠다. 굉장히 이질적임

🦄 이제 뭘 해야 하지?

  1. 대충 거리 이동경로 제작
  2. 횡단보도 정교하게 제작
  3. 보스몹 제작
  4. 보스몹 AI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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