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프레임워크인 Phaser를 이용해 던전 크롤러 방식의 게임을 만들었다. Typescript로 작성했다.
만드는 과정은 이 분 유튜브 보고 따라 만들었다.
https://www.youtube.com/watch?v=l8XByMiS820
나중에 시간이 되면 다른 기능들도 추가해 보고 싶다.
직접 맵도 새로 만들어보고, 객체(적, 플레이어)도 새로 만들어보고, 시간 제한, 효과음 등 스크립트를 추가로 작성해 보고 싶다.
웹 로컬서버를 열고 (npm run dev) 실행하면 게임이 잘 돌아간다!
플레이어 이동 - 방향키
상자 열기, 칼 던지기 - 스페이스바
이것도 이전 포스트에서 작성한 것(sokoban 게임)과 같이 맵(바닥,벽) 레이어나 적(Lizard) 객체를 Tile map editer인 Tiled 로 만들고 .json으로 내보낸 후 웹에서 불러오는 방식이다.
전체 코드는 깃허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