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 파일 작성 => | 컴파일 => | 실행 파일 생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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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스 파일)---------(컴파일)-----------(실행 파일 생성)
itn main(void)
{
... ----------------->컴파일----------- 01100101101011110010
return 0;
}
#include <stdio.h>
int main(void) {
printf("Be happy!");
return 0;
}
결과: Be happy!
모두 입력한 후에는 [파일] =>[모두 저장]을 누르면 된다.
이때 단축키는 Ctrl+shift+S를 눌러도 된다.
#include <stdio.h>
int main(void) {
printf("Be happy!");
return 0;
}
printf("Be happy!); = 오류가 나지 않음.
But printf("Be happy!) = 오류가 난다.
;을 꼭 써 줘야 한다.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추가한 코드
int main(void) {
printf("Be happy!");
system("pause"); //추가한 코드
return 0;
}
실행 결과: Be happy!계속하려면 아무 키나 누르십시오....
#include <stdlib.h> //2행
7행에서 사용한 system은 시스템 명령을 수행하는 함수이다.
큰따옴표 안에 시스템에서 지원하는 명령을 쓰면 그대로 실행 됩니다.
system("pause"); //7행
컴파일이란 소스 토드를 컴파일러를 통해 컴퓨터가 이해하는 기계어로 만드는 과정이다.
비주얼 스튜디오도 다양한 컴파일러 중 하나이다.
컴파일하고 실행하기는 각각 ctrl+shift+B(컴파일)와 Ctrl+F5(실행) 단축기로 사용할 수 있다.
전처리 - #include가 전처리 지시자 이다. #include는 프로그램에 필요한 함수 중 외부에 있는 함수를 불러옴.
컴파일 - 전처리가 끝난 파일을 컴파일 하면 개체 파일이 된다.개체 파일은 CPU가 해석 할 수 있는 명령어로 이루어진 기계어지만 바로 실행은 불가능
링크 - 개체 파일에 statrup code를 결합하는 과정을 수행한다.
참 재밋 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