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공부] 객체지향 디자인패턴 2

백현우·2023년 11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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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acade 패턴
    여러 클래스의 객체들을 복합적으로 사용해야 수행할수 있는 작업들을 하나의 메소드로 만들고 그걸 돌리는 클래스를 만들어서 메소드를 실행하는 방식이다.

  • Template-method 패턴
    어떤 같은 형식을 지닌 특정 작업들의 세부 방식을 다양화하고자 할때 사용하는 패턴이다.

  • Decorator 패턴
    객체가 생성자 변수로 다른 객체 안에 들어감으로써 그 실행하는 메소드의 행동이 추가되도록 하는 것이다.

  • Factory-mothod 패턴
    객체들을 생성하는 코드는 여러곳에 있을수 있는데 만약 생성자가 변경되거나 하면 이 코드들을 하나하나 찾아서 생성자에 맞춰서 변경을 해줘야 한다.
    이 역할을 팩토리 클래스가 대신해주도록 하면 팩토리 클래스만 수정하면 편리해질 수 있다.

  • Abstract-factory 패턴
    Factory-mothod 패턴에 한단계 더 추상화가 입혀진 패턴이라고 보면 된다.

  • Mediator 패턴
    어떤 클래스의 객체에서 특정 이벤트가 발생할 때마다 연결된 다른 클래스들에 알려야 할 경우가 있다.이때 중재자 역할을 하는 패턴이다.

  • Composite 패턴
    컴퓨터의 폴더 시스템을 떠올리면 편하다. 포함하는것들과 포함되는것들이 같은 방식으로 다뤄질수 있도록 할때 사용되는 패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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