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공부] 객체지향 디자인패턴1

백현우·2023년 11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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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ingleton 패턴
    싱글턴은 어떤 클래스의 객체가 딱 하나만 만들어져야 할때 사용하는 패턴이다.

  • Strategy 패턴
    여러 모드가 있고 하나를 선택하면 선택된 모드로 전환되는것이다.

  • State 패턴
    Strategy 패턴과 비슷하고 특정 상태마다 다르게 할 일을 나아가서 그 상태 자체를 상태마다 실행시 할 일과 함께 하나하나 모듈화 해서 쓰는 것이다.

  • Command 패턴
    strategy 패턴과 비슷하고 모드 변경에 따라 명령을 갈아끼워 넣는것처럼 작성하기도 하고 여러 명령들을 목록으로 실어보내서 차례대로 실행시킬 수도 있다.

  • Adapter 패턴
    형식이 다른 둘 사이에 연결되어서 이 둘이 호환될수 있게 도와준다.

  • Proxy 패턴
    인터넷에서 받아와야 해서 시간이 걸리거나, 메모리를 많이 차지하거나 하는 이유로 여러개를 생성하기 부담스러운 클래스의 대리인 역할을 하는 클래스를 따로 두어서 가벼운 일을 시키는 패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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