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36 : TIL

안휘원·2021년 10월 18일
2

spartacodingclub

목록 보기
21/39

레시피 등록 페이지 💦


▶ 팀원분들의 헤얿 :

  • 일주일 동안 끌어안던 걸 이제야 팀원분들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진도가 나가기 시작했다. 마무리 되어간다 생각하고 숨 돌리기 시작했을 팀원분들에게 내가 저지른 코드들을 뙇 던지게 되고 나니, 조금 더 빨리 말했으면 좋았을 텐데라는 생각에 반성을 하게 됐다.

  • 팀원분께 내가 이어붙인 코드들을 설명드려야 수정 작업을 할 수 있었는데, 다 검색해서 긁어모아온 애들이라 제대로 설명을 드릴 수가 없어서 다시 반성했다. 스스로 다시 쭉 읽어봤을 때 여기저기서 가져와서 기를 쓰고 이어붙이고, 그 상태에서 내 코드를 또 섞어가며 수정을 했다.

  • 쨔란-☆ 시간과 정성을 쏟은 쓰레기장 완성! (으으... 내 코드 더러워... 내 눈 살려줘 으으...😫)

  • 이번 일로 개인적으로 느낀 점은, 아무리 중구난방이어도 내가 작성한 코드를 이해하고 다른 사람에게 내 코드를 설명할 수 있다면 (그래서 상대를 이해시킬 수 있다면) 그건 선방은 했다고 생각한다. 반대로, 아무리 깔끔한 코드여도 내가 제대로 이해하고 있고 다른 사람에게도 설명할 수 있다면 과연 좋은 건가? 하게 된다는 거였다.

  • 내가 해야 할 공부는 아직 많이 남았다.



발표 준비


▶ 발표 스크립트 :

  • 이번 2차 스프린트의 발표는 내가 당첨되었다. 기술적인 부분에 대한 질문이 들어올 때 답변하는 것에 걱정을 많이 했는데, 팀원분들의 배려로 질의응답 시 본인이 한 부분은 각자 답하기로 정해졌다. 눈이 부셨다. 이런 에인졀들... ༼;´༎ຶ ۝༎ຶ`༽

  • 혼자 중얼거리면서 나름 시연 연습을 해봤는데 아직 조금 버벅댄다. 내일 오전에 계속 연습하고 점심 전에 팀원분들한테 확인 받기!

  • 그 와중 오늘 스크립트 짜고 시연영상 촬영&편집까지 끝내고 제출하신 우리팀 에이스 리스펙트... 언제쯤 나도 빠릿빠릿해지려나!!!

profile
우당탕탕 개발자 성장일지

4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10월 19일

발표 화이팅! :D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10월 19일

제가 보기엔 휘원님 선에서 충분히 속도 내고 계십니다. 너무 조급해하지 마시길 ☆
시간과 정성을 쏟은 쓰레기장이라니...ㅋㅋㅋㅋㅋㅋ 작성한 코드를 예뻐해주세요...🥺

1개의 답글